챗GPT 완벽 활용! 비즈니스맨을 위한 프로그래밍 공부법
호리우치 료헤이 지음, 박수현 옮김 / 시원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카페 책을좋아하는사람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프로그래밍을 배운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 유혹이자 욕망이기도 하다.

그만큼 매력적이라는 말과 다르지 않은 프로그래밍이라 생각할 수 있고 보면 오늘날의 프로그래밍을 배움에 있어서는 과거의 어려움 만큼 부담스럽지 않다는 사실이 적잖이 나, 우리를 반갑게 한다.

그 이유가 바로 인공지능 AI인 챗GPT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공부라 할 수 있다.

우리의 바램이자 욕망이라 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공부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이들이 지금까지는 없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구나 챗GPT를 활용한 방법으로는...

챗GPT는 다양한 학습에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AI로 우리가 생각하는것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다고 생각할 수 있다. 

적절한 활용을 통해 우리가 원하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도구로 활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보게 된다.

세로운 시대의 공부법이자 가이드북인 챗GPT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공부법을 알려주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비즈니스맨을 위한 프로그래밍 공부법" 은 그간 프로그램밍에 도전 했다가도 어려워 도전을 포기한 많은 사람들에게도 희망이 될 수 있는 학습법으로의 챗GPT활용을 통해 그 가능성을 높여 주고 있는 책이다.

물론 챗GPT를 사용하는 방법은 따로 익혀야 하겠지만 주 목적인 프로그래밍에 대한 욕구는 혼자 모든걸 해결해야 했던 과거와는 완전히 달라진 환경을 맞이할 수 있음을 알려 준다.

마치 혼자만의 독대 선생님을 모셔 온듯한 느낌으로의 학습환경이라 생각하면 틀리지 않는다.

이러한 학습 환경이라면 우리가 생각하는 '프로그래밍식 사고'가 길러질 듯도 하지 않게는가 나, 우리 스스로가 반문할 수 있다.

물론 그 어떤 도구와 뛰어난 시스템이 있어도 나, 우리가 활용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겠지만 이는 챗GPT라는 도구를 프로그래밍 학습에 활용하는 방법으로 이해하면 최적화된 책이라 할 수 있다.

그에 적합한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어 나, 우리의 프로그래밍 욕구를 충족하는데 부족함이 없으리라는 생각을 해 볼 수 있다.

실질적으로 경험해 보면 놀라움을 금하지 못한다.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으라는 말의 뜻을 조금은 이해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우리가 생각하는 프로그래밍 학습법가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목도할 수 있음을 즐거운 기분으로 목도할 수 있다.



저자는 프로그래밍이라는 목적으 위해 챗GPT를 사용하는 만큼 챗GPT의 활용을 위한 가이드를 기본적으로 충실하게 안내하고 있다.

책의 구성에서 볼 수 있듯이 기초편과 응용편으로 구분해 우리가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학습을 할 수 있는가 하면 일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가이드로의 내용들로 웹서비스 작성과 엑셀 업무, 데이터 분석 등을 나, 우리의 경력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한다.

이러한 방법론은 지금까지 과거의 프로그래밍에 대해서만 고민하고 노력해 왔던 나, 우리에게 새로운 방법으로의 프로그래밍에 대한 변화를 보여주는 기회이기도 하다.

그러한 기회를 마다한다면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는 존재의 자격이 부족하다 하겠다.

욕망이자 희망이었다 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이 이젠 더이상 욕망이나 희망과 같은 꿈이 되지 않고 실현될 수 있는 실력으로 갖출 수 있게 된다면 나, 우리에게는 더더욱 바람직한 도약의 발판이 되리라는 생각을 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