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액트프러너 - 실행을 성공으로 바꾼 창업가들
언더독스.김지윤 지음 / 찌판사 / 2025년 4월
평점 :
**네이버 카페 컬처블룸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우리는 실행 보다 생각으로만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경향을 갖고 있는 경향이 크다.
하루에도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터이지만 그 많은 생각들을 어떻게 한 번이라도 실행 해 볼 수 있는 변화를 만드는 일은 그리 크지 않다는게 우리의 현실이지 않나 싶다.
물론 생각조차 없는 이들도 있지만 무언가 나, 우리가 원하고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생각만으로는 결과를 얻을 수 없는 경우를 맞닥트리면 우리는 생각을 현실로 옮겨 실행하는 적극적 노력을 보여야 한다.
그러한 생각의 실행을 통해 우리는 타인과 다른 나, 우리의 모습, 변화와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기쁨을 목도할 수 있게 된다.
오늘날 수 많은 성공한 기업가들의 이면을 살펴 보면 실행을 성공으로 바꾼 역사들이 존재한다.
그러한 이야기를 통해 나, 우리의 오늘의 모습을 변화 속에 밀어 넣을 수 있게 만드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액트 프러너" 는 요즘 사람들이 꿈꾸는 창업가 즉 프러너로의 모습을 위해 생각만이 아닌 실행으로 변화를 일구어야 함을 일깨워 주며 저자는 독자들에게 실행력을 키워 성공으로 바꾼 창업가들의 이야기를 전해 준다.
물론 단순한 논리와 이론들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사례들을 통해 실행율= 성공율 이라는 등식을 확인할 수 있게 해 준다.
우리가 사는 삶에 적용되는 법칙이 있다. 바로 인과관계의 법칙이다.
원인과 결과는 밀접한 관련성이 있다는 것이며 그러한 의미로 우리 삶의 다양한 문제들은 생각을 통해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다.
하지만 생각에만 그친다면 아니한만 못한 일이 될 것이나 생각한 바를 행동으로 옮겨 실행하는 일은 생각과 행동의 일치를 통해 확실한 자신감을 갖게 해 준다.
이러한 자신감은 나, 우리에게 어떠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통찰이자 자산이 되기도 한다.
'무료로 창업교육을 해 드립니다' 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의심부터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언더독스가 제시하는 무료창업 교육에 대한 믿음은 사회적 기업을 돕는 사회적 기업이라는 컨셉을 통해 이해할 수 있다.
언더독스, 그들이 외부 투자 없이 10년 만에 누적 매출 500억을 달성할 수 있는 사회적 기업이 될 수 있었을까?
그에 대한 대답은 액트 프러너에 대한 설명과 실행력만이 창업의 기반이 될 수 있다는 그들의 모토를 통찰해 보면 이해할 수 있는 일이다.
다양한 자리에서 다양한 창업을 꿈꾸는 이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창업에 대한 생각이 명확치 않고 실행력에도 의문을 품을 수 있다면 창업에의 도전은 잠시 미뤄두고 자신의 문제가 무엇이고 또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고 해답을 얻어야 한다.
저자가 알려주는 문제를 보는, 아니 문제 자체에 대한 관점보다는 문제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새롭게 만든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창업이 그저 주먹구구식의 창업이 아니라 철처히 사고하고 실행해 만들어 내는 결과물임을 이해하게 된다.
그 결실을 액트 프러너를 통해 확인하고 만끽해 보길 권고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