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하나로 매출 2배, 동네 1등 가게 만드는 실전 전략 - 손님이 끊기지 않는 가게 만들기
서혜미 지음 / 아티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당근? 말 밥? 이라 생각하는 이도 있겠지만 옛말이다.

당근은 SNS의 일종으로 엄연히 시장경제의 일익을 담당하는 마켓이라 할 수 있다.

그런 당근을 잘 아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또 나와 같이 전혀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 무지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과거 우리는 필요한 재화의 구매를 위해 오프라인 시장을 가서 필요한 재화를 구매헀지만 요즘 시대의 우리는 오프라인 시장 보다는 온라인 시장으로의 SNS나 마켓 등을 통해 우리가 필요로 하는 재화를 해결하고 있다.

SNS를 활용하고 있지만 당근 역시 하나의 비즈니스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수 많은 플랫폼들이 등장하고 사라졌지만 여전히 우리에게 사랑받고 있는 당근 플랫폼은 과연 그 비결이 무엇이고 어떠해서 지속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지를 살펴 보는 일은 비즈니스적 효용성도 중요하지만 당근 마켓 플렛폼을 통해 이뤄지는 사람간의 커뮤니케이션 속에 드러나는 신뢰를 기반으로 한다고 생각하게 된다.

비즈니스를 위해 불필요한 광고 전단지를 돌리는 일을 하지 않아도 비즈니스를 더 잘할 수 있음을 깨닫게 해 주는 당근 비즈니스에 대해 알려 주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당근 하나로 매출 2배 동네 1등 가게 만드는 실전 전략" 은 수 많은 사람들이 존재하고 있지만 여전히 잘 모르고 있는 당근 마켓의 비즈니스에 대해 알려주며 당근에서의 거래에 필요한 내용들을 이해해 마케터로의 역량을 키울 수 있게 도와 주는 책이다.

당근을 많은 사람들이 기회의 새로운 장이라고 지칭한다.

왜 새로운 장일까? 비즈니스를 하는 입장에서는 무엇보다 손님이 끊이지 않는 시장이기에 그러하다고 판단할 수 있는 일이다.

어떤 시장이건 손님이 끊이지 않는다는 것은 비즈니스의 최적 조건이라 할 수 있는 시장을 말한다.

그러한 시장이라면 비즈니스에 있어 갖는 수 많은 문제들을 고민하지 않아도 될지 모른다.

그 시장이 멀리 있지 않고 나, 우리 자신이 있는 동네를 포함해 전국으로 이어지는 시장이라면 그야말로 이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야 하는 마케터나 기업 측면에서는 매우 유익하고 효율성을 거둘 수 있는 시장이라 할 수 있다.

그런데다 신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하기에 단골이 자동으로 늘어나게 되는 시장이기도 하며 다양한 마케팅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 현실이지만 당근에서의 마케팅은 오히려 쉽게 할 수 있어 새로운 기회의 장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는 모습을 목도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런 당근 마켓에 대해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를 이해하고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당근의 모든 것을 알려주고 있어 활용하는 측면에서는 오늘날의 바람직한 비즈니스라 인식할 수 있을것 같다.



저자는 이러한 당근 마켓에서의 비즈니스를 위해 차근차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10 Step에 걸쳐 설명하고 있으며 여타의 다른 sns와는 차별화된 모습을 발견할 수 있게 해 준다.

다양한 SNS 마케팅의 활용을 위한 예쁜 사진과 영상 편집과 같은 불편한 일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은 당근만의 매력이라 할 수 있다.

물론 이러한 예쁜 사진과 영상 편집이 없는 마케팅과 있는 마케팅의 차이, 효과에 대한 결과를 이해하는 독자, 또는 비즈니스를 하는 이들이라면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판단할 수 있겠지만 이제 처음 당근 비즈니스를 시작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그러한 일련의 과정들이 무척이나 버겁고 힘든일이 될 것이라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다.

그러므로 간편하고 간단한 내용만으로도 신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한다면 당근 비즈니스에서의 성장을 이룰 수 있음을 깨닫게 한다.

저자가 제시하는 동네 1등 가게에서 전국 1등 가게로 만들 수 있는 비법을 이 책을 통해 그 노하우를 얻길 기대해 보며 다독이 필요함을 강조해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