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을 바꿔야 운명이 바뀐다 - 얼 나이팅게일, 시공을 초월한 인생 격언
얼 나이팅게일 지음, 황금진 옮김 / 포텐업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카페 책을좋아하는사람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사람은 보통 자신의 단점 보다 장점을 더 많이 생각하고 활용하려는 경향을 가진다.

누구나 자신의 단점이 무엇인지를 알고 있지만 그것을 드러내 고치거나 변화의 기운을 느껴보고자 하는 이들은 많이 없는것 같다.

자기계발서들을 보면 자신의 장점을 강점화 하는 전략들을 많이 펼치지만 장점을 강화하는 쪽으로의 변화도 중요하지만 크게 단점이 없는 사람이 되는것도 또하나의 장점이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흔히 우리는 모난 사람들을 성격이 이상하거나 상종치 못할 사람들로 인식한다.

하지만 그러한 성격을 가진 이들이 누구라 단정할 수 없듯이 나, 우리 자신이 그 부류에 속할 수도 있는 일이다.

그러한 불편함과 불안함을 가중시키는 사람들의 성격, 성격을 바꿀 수 있다면 인생을 바꿀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타고난 성격을 어떻게 바꿔? 라고 강한 의심을 가질 수 있지만 우리는 충분히 자신의 성격을 배우고 깨닫고 실천함으로써 바꿀 수 있음을 알수 있다.

단지 실천의 문제가 가장 큰 걸림돌이라 할 수 있고 보면 성격을 바꿔 인생을 바꿀 수 있다 하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성격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는 자기계발과 성공학의 대가로 알려진 얼 나이팅게일의 시공을 초월한 인생 격언을 통해 우리의 모난 성격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지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다.

물론 그가 오래전의 인물임을 부인할 수 없지만 그럼에도 그가 전하는 50 꼭지의 격언들은 오늘의 나, 우리에게 현실의 멘토에게 지도를 얻는듯한 느낌을 갖게 한다.

대공황시기에 어린시절을 보낸 그가 '왜 누구는 성공하고 어떤 사람은 성공하지 못할까' 하는 궁금증을 가졌다고 하니 오늘 우리가 생각하는 그것과 다르지 않다고 볼 수 있다.

과연 그 물음에 대한 대답을 얻을 수 있을까? 그 대답을 그의 격언 50꼭지를 통해 확인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지만 격언이라 해서 식상하지는 않을 것이다.

다양한 의미를 전해주는 내용들로 채워져 있어 오늘의 우리에게 유익한 도움이 된다.

공부, 동기부여, 경제적 안정, 문제해결, 운명, 사업 등 철학적이고 사색적인 내용들로 채워 진 격언들을 통해 지금의 나, 우리의 존재를 다시금 되짚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

저자가 꼽아 놓은 50꼭지에 기반해 나, 우리 존재의 정체성을 명확히 정의하고 스스로의 단점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면 분명 나, 우리의 성격은 변화할 것이며 인생 역시 변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오늘을 사는 나, 우리는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른바 부자의 반열에 오르고자 하는 욕망이 가득하지만 사실 다양한 조건들을 따져 보면 그 목표를 이루는 일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오르지 못할 나무에 오르기를 꿈꾸기 보다 나 자신의 장점은 부각시키고 단점을 바꾸어 새롭게 변신할 수 있는 나, 우리를 만드는 일이 어쩌면 사회적인 부를 이루는 일보다 더욱 가치 있고 바람직한 일이 될지도 모른다.

스스로를 부유하게 만드는 일는 물직적인 부로 채울 수 없다.

정신적이고 내면적인 부유함이 바로 장점을 강점으로 만들고 단점을 개선해 장점으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소유하는 것으로 이해한다면 저자가 말하는 성격을 바꾸면 인생이 비뀐다는 말을 증명하는 인물이 될 것이다.

그 도전을 지금 시작해 보고 싶다면 저자와의 대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이 책의 일독을 권유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