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국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하루 10분! 중국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ㅣ 진짜학습지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7월
평점 :
**네이버 카페 책을좋아하는사람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학습지? 어린 시절의 학습지를 생각하면 그 시절 공부를 잘하는 학생들의 최애 도구였음을 부인할 수 없다.
왜냐고? 학습지에 실린 내용들은 전문가들에 의해 제작된 것이라 보통 학생들의 성적을 올리는데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라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으로 치자면 꼰대들이라 할 수 있는 이들의 어린시절의 공부에 학습지는 그야말로 요즘의 고액 과외를 하는듯 한 독대 수업과 같은 상황이었음을 부인할 수 없는 일이다.
더구나 이제는 각기 다양한 외국어에 대한 최적화가 이루어져 최단시간에 목적을 달성하고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어 외국어 습득에 있어서도 방법의 선택에 따라 그 효과는 많이 달라질듯 하다 생각된다.
어학 전문 출판사로 알고 있는 시원스쿨의 중국어 진짜 학습지는 그 옛날 우리가 바라마지 않았던 학습지로의 모습 그대로를 복원해 중국어 학습에 최적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그 기회를 제공하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중국어 진짜 학습지 첫걸음"은 기초 8권, 초중급 2권, 쓰기 노트 1권으로 모두 13권의 학습지로 이루어져 있다.
모름지기 모든 일에는 계획과 실행이 구분되어 있음을 알지만 우리의 학습에 대한 부분은 그리 명확하지 못함을 깨닫게 된다.
수행해야 할 워크지마다 플랜이 짜여 있고 다양한 층위의 사람들을 위한 실천으로의 학습을 하면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학습서로의 위상을 갖개 되리라 판단해 본다.
학습서이기에 기본적인 형식으로의 틀이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다.
발음에 대해 8일, 기초적인 내용을 익히는데 24일 초급과 중급을 합쳐 30일 플랜으로 저자들에게 최적의 학습을 할 수있도록 도움주는 중국어 학습지는 무엇보다 실천이 중요하다 할 수 있다.
학습지의 유익함이라면 일반 책자와 같은 목록 형식이 아니라 각각의 흐름에 따른 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그 각각의 내용들은 온전히 시원스쿨의 어학에 대한 자부심을 내 보이는 커리큘럼을 수렴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아이들의 학습서에는 어른들의 학습서와는 다른 부분이 하나 있다.
학습서에서 제공하는 회화문장을 회화펜으로 인식시켜 학습하고 QR코드를 활용한 다양한 학습과정을 만끽할 수 있는데 그러한 부분을 활용할 수 있다면 보다 좋은 효과를 누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하나의 외국어를 배우는데는 그만큼의 노력과 정성이 필요하다.
자국어를 배우는데도 힘듦을 느끼지만 하물여 자국 언어가 아닌 다양한 외국어로의 중국어를 배우는데 난관이 없을 수가 없다.
한자도 힘겹고 성조가 있는 발음도 그렇고 각기 지방에 따른 방언들이 존재함이 우리가 외국어를 학습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느끼게 하는 주범이라 할 수 있다.
무게감 있는 학습지로 의아해 할 수도 있지만 우리가 알았던 학습지의 정체성을 고스란히 살려 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시작부터 완벽함을 제공하려는 시원스쿨의 교재는 흠잡을 곳이 없다.
첫걸음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모르는 이들은 없다.
비단 외국어가 아니라 첫걸음으로의 삶의 중요성을 익히 알고 있는 독자들이기에 외국어 학습에 있어서도 첫걸음의 중요성과 방법론에 대한 혜안이 빛을 발하는 시원스쿨의 진짜 학습서를 추천해 마지 않는다.
독자들의 선택의 가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거슬러 올라 파 헤쳐 보면 명확히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판단해 보며 첫걸음의 시원이 되길 고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