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빌딩 찐부자의 생존 비법 - '평범한 직장인에서 당당한 건물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빨리 부자를 만드는 '부동산 투자'의 힘
다크호스 조태호 지음 / 모모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카페 책을좋아하는사람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부동산에 대해 관심이 없는 이들은 아마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왜냐하면, 대한민국은 부동산 공화국으로 부의 창출, 축적 등 우리가 부자가 되고자 하는 방법론에서 최상위의 입지를 차지하고 있는 존재감을 보여주는 곳이기 때문이다.

다양한 부동산 관련 책자들을 만나고 보아왔다.

아파트, 상가, 빌라, 공장형 부동산, 재건축 단지 부동산 등과 토지로 대변 되는 땅투자에 이르기까지 그야말로 부동산에 관심을 가진 이후로 만나본 많은 대상들이 있었지만 꼬마빌딩은 처음으로 생소하기만 하다.

이른바 건물주로 통칭할 수 있는 주상복합 부동산으로 이해할 수 있는 꼬마빌딩에 대해 아직 무지한 상태라 관련 내용으로 투자의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준 저자의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꼬마빌딩 찐부자의 생존비법" 은  지금껏 만나온 부동산 투자 관련 저자들과는 매우 다른 방식으로 자신의 경험담을 녹여내고 비즈니스에 마음을 가진 이들에게 유익함을 제시하고 창업 또는 꼬마빌딩 이라는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의 방법론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어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책이다.

꼬마빌딩은 대부분 3~5층 이내의 주거와 상가가 복합된 빌딩으로 아직까지는 그리 많은 개발지라 여겨지지 않는다.

그야말로 부동산계의 블루오션이라 지칭할 수도 있을것 같다.

저자의 투자 이력은 자신의 직장시절부터 시작해 현실을 철저히 고민하는데서 부터 시작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경험하는 과정들은 우리의 인생, 삶을 안정적으로 꾸려 나갈 수 없는 실정이다.

결혼과 동시에 자녀들이 생기고 늘어가는 생활비와 양육비, 교육비 등 점차 늘어가는 비용들이 혼자 벌어서 충당하기에는 버거운 현실임을 저자 역시 뼈저리게 느껴 부동산 투자로 부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좀 더 나은 삶의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 하게 되었음을 알 수 있다.

앞서 이야기 했지만 저자는 창업, 스타트업 등 비즈니스 업계에 발을 내딪기 위한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자신의 창업과 부동산 투자를 통한 꼬마빌딩을 활용한 과정을 스토리텔링기법으로 녹여내고 있어 마치 친구와 이야기 하는듯한 느낌을 전해준다.

아마도 많은 이들이 창업, 스타트업에 대해 고민하고 생각했을 것으로 알지만 그 과정 전체의 세부 사항까지를 하나 하나 생각해 보지는 못했으리라 생각된다.



저자가 제시하는 찐부자가 되기위한 비법은 다음과 같은 기준을 갖고 있다.

첫째, 근로소득으로 시드머니를 만들어 부동산에 투자하기

둘째, 자가 건물에서 내 사업을 하며 개인사업자로 살아남기

셋째, 은퇴, 퇴직 후 소득을 대체할 현금 흐름 시스템을 구축하기를 통해 부의 파이프 라인을 만들고 좀 더 나은 삶의 환경을 구축하고자 다양한 예시와 조건들을 스토리텔링으로 전해준다.

창업, 스타트업의 과정이 무지성, 무계획으로 일관한다면 백전백패의 결과를 얻을 수 밖에 없다.

지금껏 겉멋에 들린 창업에의 의식이 얼마나 무지하고 잘못 되었는지를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

저자에게도 나에게도 돈은 소중하며, 더욱이 가족은 말 할 수 없는 존재들이기에 나의 역량에 따라 달라질 삶이라 생각하면 허투루 투자에 임할 수 없음을 절실하게 느끼게 된다.

앞선 이의 창업과 투자 과정들을 세밀히 파악하고 철저한 준비를 통해 실전에 돌입해야 한다.

즐거운 시간이자 깨우침의 시간이 된 저자와의 대화라 더 많은 독자들에게 추천의 의미를 전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