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로 팔아라 - 공간과 경험이 융합하는 AI 마케팅의 비밀, 더 빠르게 더 효과적으로 모든 것을 팔 수 있는 시대
김민영.곽병열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4년 11월
평점 :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컴퓨팅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이 인공지능 AI라는 특이점을 만들어 내었고 이는 지금껏 우리가 상상만 했거나, 했던 일들을 가시화 하는데 지대한 공헌을 하게 되었다.
가히 비상이자 놀라움의 순간들을 멈추지 못하는 시공간의 변화를 현실에서 목도하고 있음이 사실이다.
지금껏 사회적 관계속에 발전되어 온 비즈니스, 마케팅과 같은 존재들은 과연 인공지능과 결합하게 되면 어떻게 변화할까 쉽사리 그 해답이 그려지지 않는다.
하지만 이제는 피할 수 없는 인공지능 AI의 활용시대이고 AI를 이용해 무언가 인간의 삶에 유용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들을 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그 시대는 효율과 효과라는 두마리 토끼를 다 잡는 형식으로 전개될 가능성이 높은 터라 인간의 경험적 지식과 공간의 융합이 보여주는 새로운 시대의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AI로 팔아라" 는 시대의 변화가 보여주듯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는 AI와의 융합적 비즈니스가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방식으로 부각되는 기회를 놓치지 않아야 함을 알려준다.
인류의 역사는 늘 보수와 진보의 충돌과 타협이 있어온 과정이 있었고 그것은 늘 변화를 이끌어 왔다.
앞서 이야기 했지만 인공지능 AI는 특이점이다.
그런 AI를 다양한 목적에 맞게 활용하는것이 중요하다.
더 빠르게 더 효과적으로 모든것을 팔 수 있는 시대를 맞고 있다.
그러함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AI와의 융합, 현실적 비즈니스와 마케팅에 접목하고 활용하는 법을 빠르게 캐치해 실행하는 일은 우리가 바라마지 않는 경제적 자유를 구현하는 일에 한 발 다가서는 효과를 만들어 줄 것이라 판단해 본다.
저자는 인공지능 AI를 하나의 매개체로 인식하고 있으며 AI가 오다, 보다, 열다, 팔다, 날다 라는 주제로 마케팅과 비즈니스 전략에서의 AI의 활용에 대한 설명을 이어간다.
이는 지금까지 우리가 만났거나 사용한 그 어떤 매개로의 도구보다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다.
AI라는 강력한 무기를 비즈니스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음은 더욱 정밀하고 촘촘한 그물을 짜는것과 같은 효과를 거둘수 있을것으로 이해된다.
공저자들은 마케팅 전문가로 새로이 부상하는 인공지능 AI와의 접목으로 시대의 흐름과 일치하고 시대를 유용하게 하는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기술 기법과 그들만의 숨겨둔 노하우를 전해주고 있어 AI 비즈니스 마케팅에 관심을 두고 있는 이들이라면 업무적 상황에 유익한 도움이 되리라 판단할 수 있다.
시대가 요구하는 AI의 도입은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핵심 요소이자 마케팅의 미래 탐구에 관련해 이해하는 데 매우 흥미로운 주제가 된다고 생각해 볼 수 있는가 하면 더 나은 마케팅 기법의 창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해 볼 수 있는 일이다.
인공지능 AI의 활용이 국내에서 먼저 활성화 된 것이 아닌 해외의 다양한 사례와 함께 국내 사례 역시 배움의 장으로 이끌어와 교훈을 주고 있다.
그야말로 가장 돈벌기 쉬운 시대라는 말을 실감할 수 있듯이 인공지능 AI라는 특이점을 비즈니스 마케팅에 활용, 혁신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세부 사항으로의 비즈니스 마케팅의 신기원을 이뤄 볼 일이다.
그 기회를 이 책이 제시하는 바와 함께 생각하고 실천하는 표본으로 삼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