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하지 않으면 인생은 바뀌지 않는다 - 위대한 변화를 이끌어내는 아주 작은 실행의 힘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정지현 옮김 / 현대지성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카페 컬처블룸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흔히 우리는 실행, 행동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말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다.

아무리 나, 우리가 성공과 행복을 위하는 논리와 이론적 지식을 갖추고 있어도 실질적인 행복과 성공에 가 닿지 못한다.

결국 어떠한 상황이나 현실이라도 행동하는, 실천하는 나, 우리가 되어야만 비로소 나, 우리가 원하고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임을 잊어서는 안된다.

세계적 자기계발 거장이자 동기부여가로 알려진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3일을 버티지 못하는, 아니 어쩌면 3분도 버티지 못하는 나, 우리의 의식과 행동의 결여에 대한 변화를 성공의 근원적 메카니즘으로 해석해 내고 있어 그의 분석적 연구 결과를 통해 오늘의 나, 우리의 무엇을 어떻게 변화시켜야 하는지를 깨닫는 시간을 가져보자.


이 책 "행동하지 않으면 인생은 바뀌지 않는다"는 저자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세계적 대부호들의 성공에 대한 연구 끝에 그들이 동기부여에 의존하지 않고 누구라도 간과하기 쉬운 '아주 작은 행동들의 누적'을 통해 변화와 발전을 일구어 나가고 있음을 살펴 독자들에게 심리적 동기부여도 좋지만 그것이 핵심이라기 보다 어제의 나, 우리의 행동 보다 1% 더 나아진 행동들의 누적화를 요구하고 있어 좀 더 깊이 있는 행동에 대한 통찰을 필요로 하는 책이다.

그렇다. 제 아무리 논리나 이론적인 무장을 했다고 해도 실천이 되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 될 수 밖에 없는 세상이다.

저자가 나, 우리의 1% 더 나은 행동을 주문하는 이유는 행동하는 것이 동기부여의 핵심이라는 사실을 강조하고 나, 우리의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되리라 판단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 왜 행동을 하지 않는가? 하는 물음을 가질 수 있다.

즉, 우리를 현실에 안주하게 하는 장애물은 편안함을 지속 하고자 하는 컴포트존에 의지하며 불안이라는 자기 삶의 상태를 벗어나고자 하기 때문이라 생각할 수 있다.

이래서는 변화를 수용하고 발전을 통해 더 나은 나, 우리를 만들 수 없다.

성공을 원하지만 마음뿐 성공에 다다를 수 없음을 우리 스스로 만들고 있다는 자승자박의 길이라 하겠다.


저자는 행동함이 실패를 가져 올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행동하지 않는다면 미세한 전진이라는 성공의 방향성을 향한 확인을 느낄 수 없으리라는 주장을 한다.

그렇다. 오로지 행동만이 나, 우리를 우리가 생각한 성공과 행복이라는 꿈에 다다르게 하는 힘이라 판단할 수 있다.

인간에겐 백 번을 살아도 다 쓰지 못할 잠재력이 있다고 한다.

그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해 우리의 성공을 향한 에너지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자신의 목표를 세우고 나를 나태하게 하거나 컴포트존에 빠지게 하는것을 파악하고 우리가 실패라 생각하는 것에 대한 자기만의 분석과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함으로써 나의 잠재력을 발견해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엿보아야 한다.

수 많은 동기부여 책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가장 핵심은 마음만으로는 아무것도 변하지도 바꿀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아 행동만이 성공의 근거가 됨을 마인드셋화 할 필요성이 있다.

저자가 제시하는 10장의 행동을 위한 내용들을 읽으면 생각과 동시에 지금 당장 행동해야 하겠다는 행동가로의 나, 우리의 모습을 그려보게 될 것이다.

성공 방정식에 목마른 갈증을 느끼는 이들이라면 행동함으로써 인생을 바꾸길 건의해 보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