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외워서 바로 써먹는 단타 공식 - 투자 수익 올려줄 지금 당장 사용 가능한 실전 테크닉
이창원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11월
평점 :
주식시장을 말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오늘의 나, 우리는 누구를 믿어야 할지를 사실 알지 못한다.
돈을 벌게 해 주겠다고 꼬여 투자자를 손해보게 만드는 수 많은 투자 사기방들이 존재했고 지금도 어딘가에서는 또 그러한 행위를 지속하고자 하는 이들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귀신도 주식의 향방을 모른다고 했는데...어떻게 장기투자, 단타투자를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지, 이해할 수 있는가?
그간의 오랜 자료들을 분석해 향후의 주가에 대한 예측을 한다는 의미에서 본다면 과학적이라 할 수도 있지만 믿지 못한다면 사기에 가까운 수준이라 해도 틀리지 않은 말이라 할 수도 있다.
허나 명확히 자료를 통해 근거를 제시하고 이후 대응할 수 있는 수준을 파악해 볼 수 있다면 투자를 사기 수준이 아니라 진짜 재미있는 경제공부 시간으로 생각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된다.
그러한 의미로 단타 투자에도 비밀스런 공식이 존재함을 알려주는 책을 만나 일어본다.
이 책 "외워서 바로 써먹는 단타공식" 은 단기 투자의 정석이 될 수 있는 올바른 투자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으로 이해할 수 있다.
저자는 주식 투자가 무턱대고 할 수 있는 투자가 아니라 올바른 방향을 설정하고 실전 경험을 익혀야 비로소 성공을 거둘 수 있는 행위라고 말한다.
단기매매를 위한 기술적 분석으로 저자는 캔들해석을 통한 실전투자법을 설명하고 있으며 호가창과 보조지표, 이동평균선, 거래량 및 거래대금 분석에 이르는 기초적인 자료들을 통해 우리가 쉽게 놓치고 있는 부분들을 설명해 주고 있어 새롭다.
이러한 기술적 분석을 충분히 암기하고 이해한다면 이제는 장중 실질적인 상황에서의 적용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장중 트레이딩 전략으로 단기매매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미국증시 경향, 전일 시간외 흐름과 동시호가 체크, 개장 후 15분 까지의 투자자의 자세를 주문하는데 이는 미국 나스닥의 선물, 현물의 영향을 많이 받는 국내 증시의 향방을 예견해 볼 수 있으며 개별종목들의 시간외 종가와 동시호가는 장중의 주가 향방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고 절대 거래대금이 없이 상승, 하강하는 종목에는 투자를 하지 않아야 한다는 투자자세를 알려주기도 한다.
다양한 트레이딩 전략으로 급등, 역발상 투자의 돌파매매, 눌림매매, 상한가 따라잡기 전략을 차근히 따라 해 볼 수 있는 시간을 통해 실력을 늘려 볼 수 있다.
장 중 전반적인 시간에서 종가 배팅과 단기스윙매매에 이르기 까지 적용해 볼 수 있는 일은 많은 부분들을 기억하고 실전에 적용해 보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차근차근 적용해 볼 수 있고 또 그에 따라 수익을 거둘 수 있다면 분명 단타매매의 매력에 빠질것이라 판단할 수 있다.
주식투자는 심리전이라고 투자의 고수들은 말한다.
저자는 마지막 부분에 실전투자의 마지막 열쇠로 나, 우리의 투자에 대한 마음가짐에 대해 알려준다.
기술적 분석을 위한 기준선 설정과 활용법, 뇌동매매를 하지 않는 방법, 비중관리와 자금관리법, 주식을 잘하기 위한 생각으로 투자에 있어 핵심이랄 수 있는 마음가짐에 대해 깊이 있게 연구하고 자칫 실수할 수 있는 부분을 깨닫게 해 준다.
투자를 하는 많은 사람들이 상한가에 눈이 뒤집혀 뇌동매매를 하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보게 되는데 장 중에 만날 수 있는 뇌동매매를 일으키는 원인들에 대해 이해하고 있으면 그로 인해 발생하는 투자실패나 Miss를 만들지 않을 수 있다.
저자는 최적화된 실천 차트분석을 하고 상한가와 파동으로 매매 타이밍을 잡고 확률을 높이는 수급 집중 노하우를 통해 단타공식을 제시한다.
주변을 돌아보면 주식투자로 인해 수익을 거둔 이들보다 손해를 입은 이들의 모습이 더욱 많아 주식투자를 해 보고 싶어도 두렵기만 하다.
하지만 저자의 설명과 논리에 따른 단타공식을 충실히 익혀 실전에 적용, 수익을 거두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다.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