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환기의 투자전략 - THE GREAT SHIFT
신동준 지음 / 메이트북스 / 2024년 10월
평점 :
GREAT SHIFT는 거대한 변화, 대전환기로 해석할 수 있을것 같다.
그럼 무엇이 거대한 변화라는 걸까? 무엇을 말하고자 함일까? 하는 궁증을 가질 수 있겠다.
우리 삶의 변화를 말하고 있음이라 판단할 수 있을것 같다.
탈세계화는 경계의 의미가 사라져 간다는 의미로 이해할 수 있다.
그러한 시대에 경제는 거의 모든 사람들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그것이 노동과 자본이 아닌 기술의 혁신으로 변화를 맞게 될 것임을 생각하면 책의 제목이 주는 거대한 변화, 또는 대전환의 시대에 나, 우리의 삶을 위해 어떤 투자전략을 짜야 하는지를 고민하게 한다.
이미 자본과 노동은 포화점을 넘어서고 있지만 기술 혁신은 창조, 창의를 기치로 지속적으로 변화를 만들어 내고 있는 실정이다.
기술혁신이 생산성 향상을 이끌어 내고 새로운 산업혁명과 에너지 혁명 등 대전환기를 만들어 낼 것으로 주장하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THE GREAT SHIFT 대전환기의 투자전략" 은 펜데믹 이후 뉴 노멀을 지나 넥스트 노멀을 상징하는 고성장, 고물가, 고금리의 시대로 바뀌며 투자에 있어 위험이 쌓이고 있으며 보호무역주의와 미중 무역전쟁으로 인해 기술혁신의 급속한 변화를 이루게 되고 AI 밸류체인으로의 성장성을 가진 산업들이 투자의 대세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형 자산으로 미국주식과 원화채권을 축으로 투자해야 하며 자산관리적 측면에 대해 이해할 수 있고 금융지식을 늘려 투자와 진로에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책이다.
경제적 상황의 변화는 크든 작든 항상 파문이 일고 있는 바다와 같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작은 파고는 쉽게 넘을 수 있고 힘들이지도 않을 수 있지만 나, 우리가 감당할 수 없는 매우 큰 파도는 우리의 삶이라는 생명을 끝내 버릴 수도 있는 무서움과 고통을 갖고 있다.
그러한 경제상황의 변화를 그저 손 놓고 보고만 있을 수는 없다.
이제는 알아야 하며 아는것에서 그치지 않고 지식을 넘어 변화를 읽어내고 새로운 삶을 위해 더욱 분투해야 한다.
그러러면 저자가 말하는 대전환기의 투자전략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아무리 세부적인 사항이나 기술을 알고 있다고 해도 커다란 기술 변혁의 시대를 읽어내지 못한다면 우리 삶의 지속가능성은 요원하다 말할 수 있다.
기술의 변화, 혁신은 어디까지 이루어 질것인가? 하는 문제를, 생각을 해 보면 지금은 답을 찾을 수 없다.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기술의 혁신은 나날이 새롭게 달라지고 더 유익한 모습으로 우리를 향해 다가오고 있다.
삶의 지속가능성은 그러한 경제상황에 대한 이해를 폭 넓게 하고 위대한 기술 혁신의 시대를 이끄는 내용을 통해 투자에 적합한 메가트렌드와 성장산업에 투자해야 하는 전략을 갖고 한국형 자산분배 전략을 실행해야 한다며 이를 주목해야 하고 특히 지금까지의 나, 우리의 자산관리에 대해 새로운 내용의 지식과 미래를 위해 투자해야 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조언으로 대전환기의 투자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지금까지 우리가 알았던 경제질서와 이론들이 더이상은 통하지 않는 세상, 그러한 세상을 기술혁신이 이뤄내는 시대라면 이 시기를 대 전환의 시대라 말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볼 수 있다.
이 흐름을 만나고 있는 지금의 나, 우리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다독과 실천을 위한 노력을 요구해 본다.
**네이버 카페 책을좋아하는사람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