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일본어 첫걸음 - 히라가나, 가타카나부터 JLPT까지 한 달 완성 GO! 독학 시리즈
최유리(유리센 일본어).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의 외국어를 배우는데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것이 무엇인가 생각해 보면 아무래도 글(문자표기)을 알아야 하겠고, 또한 그 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회화적 문장들이 다른 무엇보다 앞선다고 생각하기에 독자나 외국어 학습을 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그러한 방식으로의 교재를 선택하고자 함은 잘못된 것이 아니다.

대부분의 외국어 교재들의 구성을 살펴 보면 그러한 방식의 커리큘럼을 따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고 더하여 문법적인 요소들을 가미하여 외국어 학습에의 완벽성을 기하고자 하는 교재들을 만나볼 수 있다.

물론 어떤 방식, 구성으로 교재를 펀집하느냐에 따라 독자와 학습자들의 호불호가 달라지겠지만 외국어 교육 전문교재에 특화되어 있는 시원스쿨의 외국어 학습교재는 타 학습 교재와는 구성과 핵심 내용에 있어서는 차별화 되어 있고 가장 학습자 친화적인 교재로 인식할 수 있는 책이다.

오랜 시간 손 놓고 있었던 일본어 학습에의 의지를 다시금 불태우고자 선택한 시원스쿨의 GO! 독학 일본어 첫걸음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GO! 독학 일본어 첫걸음"은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일본어를 처음 배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최고의 학습교재로 인식할 수 있다.

앞서 이야기 한 대로의 일본어 학습을 위한 글자를 먼저 알아야 하기에 일본어 표기법으로의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학습지에 꼭꼭 눌러 쓰며 암기하고 외웠던 기억을 떠올리게 만들어 주며 학습량의 선정에 있어서도 무리하지 않게 하루 한 과의 학습 분량을 습득할 수 있도록 완벽성을 기하고 있다.

하루 하루 1과 씩 30일의 학습으로 어려움 없이 외국인을 위한 일본어 시험 JLPT N5, N4시험을 치를 수 있는 실력을 닦을 수 있다.

특히 외국어는 문자만으로의 익힘이 선무당이 사람 잡는 격이 될 수도 있기에 동영상을 제공해 원어민의 발음을 익힐 수 있도록 해 주고 있어 조금 늦더라도 명확한 발음을 갖추는게 중요함을 일깨워 준다.

기본편과 워크북으로 물리적 구성을 하고 내용에서는 Part1 문자&발음, Part2 day1~day30으로 편성되어 있어 분리해 어디서나 부담없이 학습할 수 있는 간편성과 효율성을 높여 놓았기에 독자와 학습자 친화적이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게 된다.


day1~day30의 일상적이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회화로의 자기소개, 물건 구매시의 문장, 인간의 행동에 관한 문장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원어민 mp3 음원을 실어 문자를 익히고 회화를 통해 빠른 습득을 지원하며 일본어 문법표와 품사별 활용에 대해서도 최소한의 학습을 통해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내용면을 살펴보면 주제로의 회화를 가장 먼저 수록해 오늘 학습할 내용을 각인시키고 그에 따른 여러 예문들을 소개해 다양성을 추구하며 다양한 예문에 적용된 문형, 즉 회화의 틀이 어떠한 형태로 이뤄져 있고 또 그에 따른 문법적 사항은 어떠한지를 파악해 최종적으로 연습용회화를 풀어볼 수 있게 구성한 짜임새 있는 내용은 더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딱 하루 분량만큼의 학습량으로 최적이라 할 수 있겠다.

최고의 교재는 최고의 스승이라 지칭할 수 있다. 다만 그러함을 익히 알고 있으되 실천으로 나, 우리의 실력으로 만들지 않는 한은 무용지물이라 할 수 밖에 없다.

실천만이 나, 우리를 목표하는 대로의 변화를 수용할 수 있게 해 준다. 

부담없는 하루 1과의 학습조차 할 수 없다면 외국어라는 거대한 블루오션의 세계를 놓지고 마는 우를 범하는 일이다.

외국어 전문출판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시원스쿨의 GO! 독학 일본어 첫걸음으로 탄탄한 외국어 실력을 갈고 닦는 기회를 얻길 독려해 보고자 한다.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