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웹소설로 대박나고 싶어요 - 성공적인 출간 데뷔를 위한 웹소설 작법 입문서
한윤설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4년 8월
평점 :
창작의 방식은 다양하다.
과거에는 생각지도 못했을 온라인상에서의 작품을 쓰고 출판하는 일 역시 새로운 일이자 분야라고 해도 틀리지 않는다.
오프라인만으로의 출판과 작품 제작에 대한 꿈을 꾸었을 수 많은 작가와 작가 지망생들에게는 시대의 변화가 앞 당겨 온 온리인상의 작품 제작과 출판이라는 상황은 그간 맛보지 못한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는 일임에 분명하다.
더우기 이름 있는 작가도 아닌 무명으로 치부할 수도 있는 이들의 작품들, 온라인 상에서만 유통되는 웹소설같은 경우의 작가들이 기존의 유명작가들의 명성을 위협하는 역전의 상황을 일으키고 있는 실정을 생각하면 변화를 저항의 대상이 아닌 적응의 대상으로 선택한 자들만이 시대가 주는 유익함을 얻을 수 있는 햔실이라 판단해 볼 수 있다.
지금도 마찬가지라 생각한다.
작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수 많은 사람들이 존재함을 모르지 않지만 웹소설 작가라는 명성을 거머 쥘 사람들에게 대해 웹 소설로 대박날 수 있는 비결을 알려주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웹 소설로 대박나고 싶어요" 는 작가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웹소설 작가가 되기 위한 안내서로 생각할 수 있다.
저자는 현직 웹소설 작가로 웹소설계에서 이름있는 작품들을 다수 발간한 억대 연봉 웹소설가로 수 많은 사람들이 웹소설 작가가 되고자 하는 바램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주며 자신의 경험적 이야기를 통해 실질적인 느낌으로의 웹소설 작가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고 있다.
저자는 업게에서 직접 보고, 듣고, 느낀 실패의 경험담과 성공비법과 노하우를 녹여 내었다고 전한다.
현실의 나, 우리는 어디서든 경제적 자유라는 주제를 마음속에 담고 있는듯 하다.
상위 1%의 존재감, 누구나 쉽게 그 상위 1%의 존재감을 가질 수는 없겠지만 누구나 다양한 방법으로의 상위 1%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은 있다.
그러하기에 저자는 '모든 가능성은 열어 두자. 나는 항상 그런 마음으로 글을 쓴다.'고 나, 우리가 가진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주문하다.
웹소설의 작법에 대한 내용은 목차와 과정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하지만 정작 그것 보다 더 귀중한 것은 '노력은 반드시 보상받는다'는 글귀이며 ...정말로? 라는 반문으로 나, 우리의 생각의 물꼬를 트려고 한다.
인간의 삶에서 노력이 없이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그만큼 노력은 중요하며 노력을 경주해야 하는 목표로 웹소설에 대한 이해를 갖고, 나, 우리 자신이 어떤 작가가 되고 싶은지에 대한 목표를 정하고 머릿속에 떠오른 글들을 치열하게 포기하지 않고 써가야 한다고 독려한다.
저자가 알려주는 웹소설 작품을 쓰는 일과 출간, 웹소설 작가로의 생존, 웹소설을 통해 IP 사업으로의 방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의 비즈니스 사업을 할 수 있는 방안들이 존재함을 이해할 수 있다.
웹소설 작가로의 입문에 필요한 A to Z를 통해 웹소설에 대한 틀을 확고히 견지하고 자기만의 웹소설 작품을 쓰기 위한 훈련을 위해 제공하는 별책부록으로의 워크북을 통해 웹소설 작가로의 출발을 예고할 수도 있을것 같다.
커다란 아웃라인으로의 뼈대(소설 기획과 시놉시스)를 잡고 그것을 구성하는 메뉴(등장인물)로의 특징들을 세부적으로 묘사하고 전체 상황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세부 장면으로의 트리트먼트를 제시하고 있어 저자가 알려주는 절차와 지식들을 활용해 본다면 웹소설 작가로의 탄생에 나, 우리의 이름을 올릴 수 있으리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독자들의 다독을 권유해 본다.
**네이버 카페 책을좋아하는사람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