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
이동준 지음 / 라온북 / 2024년 8월
평점 :
수 많은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들이 존재한다.
일반적인 보통의 사람들은 유트브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누가 무엇을 해 얼마를 어떻게 벌었다더라' 라는 카더라 소식을 믿지 못하는 경향성이 강하다.
그 이면에는 실제가 아니면서 유튜브 조회수만을 노린 비즈니스 사기라는 말도 있고보면 믿음에 대한 열기도 식어버린다.
그렇지만 정작 유튜브에 비즈니스 사업의 비밀을 올린 사람들은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줘도 하지 않는다는 다소 격앙된 소리들을 하고 있어 누가 진실인지를 가늠하기 어려울 때도 있다.
세상 모든이들에게 무엇이 좋다 한들 직접적으로 자신이 경험해 보지 않는다면 믿을 수 없음이 오늘의 현실이라 할 수 있다.
그러한 측면을 따진다면 유튜버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사업을 강의하는 많은 사람들의 설명을 직접적으로 실천해 보는 수 밖에는 없음을 실감하게 된다.
물론 거기에는 비용이 들기 마련이지만 그러한 투자도 없이 부자가 되고자 하는 일은 너무 쉽게 세상을 보고 있지 않나 자신을 돌아 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세계 1위의 온라인 쇼핑몰인 쇼피파이에서 소상공인으로의 성공적인 스토어를 열어 월 1000만원의 수익을 낸 저자의 핵심 팁을 제공하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 는 글로벌 시장을 이끌고 있는 세계 1위 온라인 쇼핑몰 쇼피파이에서 거대 기업도 아닌 소상공인으로의 성공적인 무역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저자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엮어 독자들 역시 쇼피파이에서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왜 쇼피파이인가?
아마존, 알리바바, 이베이 등 다양한 비즈니스 온라인 쇼핑몰들이 있음에도 쇼피파이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
국내 소상공인들의 98%는 국내 판매에만 집중하고 있으며 이제는 글로벌 시장으로의 판로를 넓혀야 하는 시기임을 이해해야 한다.
소상공인의 입장에서 수출은 너무도 멀고 큰 벽으로 느껴질 법도 하다는게 현실이다.
국내의 쿠팡 , 네이버 등 거대 이커머스가 판을 치고 있지만 글로벌 시장의 판도는 그야말로 하루가 다르게 변화해 가고 있는 실정임을 생각하면 국내 소상공인들의 글로벌 진출에 대한 희망적인 서사를 꿈꿀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쇼피파이는 그러한 국내 소상공인들의 해외 수출에 대한 기대와 열망의 물꼬를 터 줄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인식할 수 있다.
아마존이라는 거대 온라인 쇼핑몰이 존재하지만 쇼피파이 역시 아마존에 대항할 수 있는 대항마이다.
샐러들의 개별적 스토어 구축과 판매, 결제, 배송, 고객관리, 마케팅 등 세일즈 전반에 필요한 기능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쇼피파이의 파워를 직접 느껴보길 권하고 싶다.
저자는 1인 기업가, 부가적인 수입을 원하는 2040 N잡러, 새롭게 온라인 사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초보셀러, 온라인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셀러, 국내 마켓플레이스에 지친 기존의 셀러, 해외 판매에 도전하고 픈 셀러,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싶은 셀러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진 셀러들을 위한 해답으로의 쇼피파이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어 그간 한국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느낌을 갖게 한다.
지금껏 우리가 알았던 뻔한 비즈니스 실무가 아닌 새로운 경험과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쇼피파이 스토어를 통해 차별화 된 전략, 수출에 대한 성공 방법을 설명하고 있는 이 책은 글로벌 시대를 맞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자그마한 빛이 되어 줄 것이라 판단할 수 있다.
저자의 설명대로 하루 30분만 투자하는, 비즈니스의 신세계, 쇼피파이의 모든것에 대해 알려주는 저자의 설명을 통해 새로운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부를 끌어 당길 수 있는 기회를 얻길 권유해 본다.
**네이버 카페 책을좋아하는사람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