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감성 사진 - ‘좋아요’를 부르는
허흥무 지음 / 아티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또는 각종 SNS를 통해 멋진 사진들을 볼 때가 많다.

그럴 때 마다 이런 사진은 어떻게 찍는거지? 정말 나도 이런 사진을 찍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하지만 사진이라는, 사진학이라는 것에 대해 무지하다 보니 어디서 부터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르기에 그저 감탄만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다.

이제는 좀 더 그러한 무지스런 나를 벗어나 무언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성취하기 위해 달려가는 나, 우리 자신을 목도할 수 있기를 바랠 뿐이다.

그러한 과정으로의 기회로 인식할 수 있는 것이 워낙 책 읽기를 좋아하는 터라 사진과 관련해, 인스타그램 감성사진과 관련한 책을 만날 수 있음은 사진이라는 것에 대해 무지스런 나를 새롭게 변화할 수 있게 만드는 기회가 될 수 있으리라 판단할 수 있게 된 책이다.

그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좋아요'를 부르는 인스타그램 감성사진" 은 세상의 많은 일들 가운데 하나지만 역시 해 보고 싶다는 마음만 앞 설 뿐 도전해 볼 수 없었던 나의 무지를 넘어 새로운 마음으로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책이라 볼 수 있다.

무수히 많은 블로그, 카페, SNS, 인스타그램 등에는 자신이 경험하고 즐긴 것들에 대한 다양한 사연을 담은 사진들이 존재한다.

그러한 사진들을 보며 즐거움과 부러움과 아쉬움 등 다양한 감정을 느낄 수 있음이 이 순간의 행복이라면 행복일 수 있겠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 역시 그러한 사진들을 잘 찍고 싶다는 생각은 하나의 욕망에 다름 아닌것으로 비춰진다.

어떻게 하면 수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인스타그램에서 수 많은 사람들의 감성을 울릴 수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을 넘어 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면 더할 수 없이 기쁜 마음으로 사진을 잘 찍고자 노력하게 될 것 같다.

저자는 디지털 시대에 필수적인 인스타그램의 사용법과 기능, 사진을 찍고 편집하는 방법 등을 사용자들에게 알려주기 위한 지침서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한다.

인스타그램 사진은 창의적인 콘텐츠 개발과 팔로워 늘리기를 위한 방편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는 전문가처럼 사진찍기 위한 노력이기도 하며 세부적으로는 조명, 배경에 대해 이해하고 주제와 스토리를 정해 구도를 맞추고 포토샵과 같은 보정을 할 수 있는 기능적인 면을 숙지하거나 보강하는 일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과정은 나, 우리가 바라마지 않는 인스타그램의 인플루언서로 성장할 수 있는 근본이 될 수 있다 .



수 많은 사진들이 존재한다. 또한 수 많은 사진들을 찍을 수 있음을 이해한다.

하지만 그냥 막 찍는 사진이 아니라 한 장을 찍어도 다수의 많은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사진을 찍기는 그리 쉬운일이 아니다.

모름지기 모든 일에는 기본이 존재하며 기본을 넘어 응용과 창의적인 발상의 전환으로 새로움을 보여주고자 하는 사진들도 존재하게 된다.

그러한 사진의 매력, 사진의 기본기 이해하기 부터 시작해 꼭 사진기가 아니라도 스마트 폰으로 찍을 수 있는 방법, 인물 사진에 대한 설정, 여행사진을 위한 제안, 풍경 사진을 위한 조리개 선택의 기능적 활용법, 누가 보아도 멋지다 할 수 있는 시선을 사로잡는 풍경 사진의 구도법에 대한 설명, 수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담아낸 일출과 일몰 사진과 야경 사진 등에 대해, 밤 하늘의 별들을 위한 설정, 계절에 따른 설정, 선명함과 역동적인 사진에 대해,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를 부르는 음식사진에 이르기 까지를 설명하고 인스타그램 사용자 가이드와 팔로워 늘리는 법까지 알려주는 책을 통해 그 모든 것들을 익히고 활용해 볼 수 있다면 종국에는 나만의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때, 상황, 계절 등에 따라 멋진 사진을 연출할 수 있는 사진가가 되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갖게 된다.

그러한 기회를 제공하는 책, 다독을 권유해 본다.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