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매는 3대를 행복하게 합니다
어은수 지음 / 봄봄스토리 / 2024년 9월
평점 :
부자는 망해도 3대를 간다는 말은 들어 보았어도 경매가 3대를 행복하게 한다는 말은 처음 들어 보는것 같다.
이 말은 그만큼 현실의 나, 우리가 부의 축적, 재테크,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한 도구로 최적이며 3대를 행복하게 할 수 있는 기회창출의 장이라 생각할 수 있는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
아마도 그러한 의미로 해석하고 있는게 저자의 생각이 아닐까 싶은데, 여하튼 경매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음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경매가 그리 쉽고 단순하다면 누구나 도전하고 부자가 되었으리라.
경매 역시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큰 돈이 오가는 비즈니스 거래임을 생각하면 철저한 준비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부동산강의 경매어선생으로 통하는 저자의 부동산 경매에 관해 자신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녹여 낸 책으로 3대가 행복할 수 있다는 의미를 이해해 보고자 책을 읽어본다.
이 책 "경매는 3대를 행복하게 합니다" 는 시중에 출판 된 수많은 경매관련 도서들이 존재하지만 성공에만 치우친 경매 설명이 아닌 성공과 실패를 아울러 함께 소개하고 왜 실패했고 무엇을 더 할 수 있어야 하는지에 대한 실패의 원인분석을 자신의 경험을 통해 제시하며 더 나은 경매를 지향하는 마음을 담아 독자들의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제거하고 경매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달성해 3대가 행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도움주는 책이다.
경매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들이 있다.
그러한 변수는 경매에 실질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이라 주의하지 않는다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저자는 그러한 부분들을 '3대가 행복해지는 인사이트'로 설명하고 있어 꼼꼼히 체크, 이해 해야할 필요성이 있다.
이론적으로 아무리 많이 알고 있다 하더라도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없거나 실천할 수 없다면 그 이론은 무용지물이라 할 것이다.
저자는 그러한 독자들을 예방하기 위해 자신의 경험을 비롯 경매의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성공과 실패에 영향을 미치는 기준에 대해 초등학생도 알기 쉽게 차근차근 설명해 주고 있어 경제적 자유를 구현하고자 하는 많은 이들에게 경매라는 신세계에 대한 기대감과 도전에 대한 용기를 북돋아 주고 있다.
그를 왜 경매계 경매 강의의 일타강사로 부르는지 이해할 수 있는가?
어떤 분야건 대한민국에서 일타강사의 이름으로 지칭되는 것은 대단한 인물임을 부인할 수 없는 일이다.
그런 그의 경매 경험담과 노하우를 통해 나, 우리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도움을 얻는일은 또 하나의 좋은 도구를 얻는것과 비견할만 하다 할 수 있다.
저자의 첫 경매 도전이후 그가 생각한 핵심을 '꾸준함'으로 이해할 수 있을것 같다.
물론 첫 경매 도전에서 성공했다면 또 달라졌겠지만 실패 이후 자신이 무엇이 부족하고 무엇을 더 보태야 하는지를 깨닫고 꾸준하게 노력할 수 있었던 일을 확인할 수 있다.
돈을 버는 일에 쉽게 이룰 수 있는 일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저자의 말처럼 더 많은 지식과 지혜를 쌓기 위한 꾸준함을 근본으로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것이 강의든, 투자든, 발품이든 꾸준함이라는 습관을 당할 수 있는 것은 없다.
꾸준함으로 무장한 나, 우리의 모습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달성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기를 기원해 본다.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