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투자 첫걸음 - 미국회계사가 쉽게 설명해주는
한명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에 투자하는 재테크 방법론은 다른 여타의 투자방법 보다 갖추어야 할 지식도 많고 단기가 아닌 장기 레이스로의 투자법임을 알고 있어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장기적 관점이 아닌 단기에 부의 축적을 이루려는 욕심을 내는 이들이 많음을 볼 수 있다.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 모두가 기본에 대해 알고 있는가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한다.

주식투자의 기본이라 하는 자신이 어떤 존재이고 또 투자 성향은 어떠하며 투자의 핵심 개념들을 알고 있는가 하는 매우 기초적인 부분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투자에 임하는 사람들이 있음이 안터까운 일이다.

주식투자는 기업에 대해 투자해 수익을 얻고자 하는 행위임을 생각하면 우선 기업에 대해 알아야만 한다.

기업의 언어로 불리는 재무제표에 대한 이해, 금리, 환율, 세계 경제의 상황과 경기순환 사이클 등에 대해 지식을 갖고 있어야만 비로소 주식투자를 시작해 볼 수 있다.

세계 경제에 지대한 영항력을 미치는 미국경제를 이끌고 있는 미국주식시장에 대해 4단계로 알려주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미국주식 투자 첫걸음" 은 주식의 본질이 무엇이고 수 많은 주식투자 시장들이 있는 가운데 왜 미국주식 시장에 투자해야 하는지를 알아보고 재무제표를 이용한 기업의 평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실질적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미국주식 투자를 해 볼 수 있게 도움주는 책이다.

저자가 알려주는 미국주식 투자의 4 단계는 사업 모델 파악, 재무정보 파악(12가지 지표), 비즈니스 사이클 파악, 투자 실행이라는 단계를 제시하고 있다.

현재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기준에 따른 154개 기업의 분석표를 실어 직접적으로 자료와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없는 독자와 고객들의 투자 마인드를 이끌어 내는 안내 역할을 하며 미국주식시장의 11개 섹터별 2개 기업을 선정해 소개하고 있어 매우 유익한 투자 학습서로 이해할 수 있을것 같다.

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변수들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시장보다 뉴스에 기대어 투자하려는 경향성이 있다.

물론 뉴스를 등한시 하라는 것이 아니라 뉴스가 가지는 의미가 무엇이고 기업에는 어떤 변화가 생길 수 있는지 등 뉴스로 인해 변화할 수 있는 가능성 측면을 생각하는 기회를 가져 보아야 비로소 주식투자에 대한 첫 단추를 끼웠다 할 수 있을것 같다.



11개 섹터에 각각 2개 기업들의 8년간의 재무제표를 실어 투자분석에 유용함을 얻을 수 있게 해 놓았다.

기업의 주가 변동에 대한 이해를 위해 재무제표 분석과 함께 주가 변동의 Key 이벤트를 기초로 분석하고 있어 근본적인 분석의 지표로 이해할 수 있다.

이러한 지표들의 분석에 대한 해석, 투자자간의 상호작용에 의해 주가가 움직이는 현상을 본다면 올바르게 분석, 이해하고 투자하고 있다는 믿음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다양한 기업 분석법들이 존재하고 사용되지만 위에 제시한 두 가지  분석법은 기본에 속하므로 빼놓고 넘어갈 수 없는 일이라 할 수 있다.

주식시장이 단기금융시장이 아니라 장기금융시장임을 이해하고 그에 걸맞게 자신의 투자법을 찾고 적용해 본다면 장기적인 관점으로 수익을 거둘 수 있을것 임을 확신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한 시실을 이해하고 미국주식 투자의 첫걸음을 내딛고자 한다면 이 책의 다독을 해 보아도 좋을듯 하다.


**출판사 동양북스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