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제가 가득한 챗GPT 프롬프트 길라잡이 - 한 권으로 끝내는 ChatGPT 입문!
이승우 지음 / 정보문화사 / 2024년 5월
평점 :

챗GPT, 인공지능 AI 에 대한 이야기는 뉴스, 인터넷, 유뷰브 등을 타고 쉴세 없이 변화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다 알고 있다.
하지만 그렇게 안다고 해도 실제 사용하는 사람은 점차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지만 아직도 기대 이상의 증가폭은 아니라 할 수 있다.
점차 증가할 수 있다는 심증이 있기에 잠재적 고객은 빼 두로라도 현실적인 상황에서 챗GPT를 사용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가이드 역할을 할 수 있는 자료가 부족함이 현실이라 생각할 수 있다.
물론 많은 챗GPT관련 도서들이 출판되고 있으나 특화된 부분으로의 챗GPT 도서들 임을 생각해 보면 가장 완벽한 가이드, 사용 안내서라 할 수 있는 도서를 만나는 일은 아마도 그 활용성에 대한 예시를 충실하게 담아 독자들이 두려움 없이 따를 수 있고 변화를 스스로 용인, 가능하게 하는 경지에 다다르도록 하는 기반을 갖춘 도서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본다.
챗GPT 역시 컴퓨터와 관련 있는 프로그램이기에 끊임없이 버전 업 될 수 있음을 생각하면 초기의 인공지능 AI 에 대해 알차게 준비한 도서를 만나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예제가 가득한 챗GPT 프롬프트 길라잡이" 는 생성형 인공지능 AI로 OPEN AI 에서 발표한 챗GPT 와 관련 출시 버전 3.5와 현재의 GPT-4 버전에 이르기 까지 사용법에 방점을 찍은 책으로 각각의 기능과 함께 총 330개 이상의 다양한 프롬프트 예시를 수록 독자들이 활용해 볼 수 있게 도움주고 있는 책이다.
프롬프트가 뭐지? 궁금해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당연하게 있을 수 있다.
챗GPT 는 생성형 인공지능으로 Text(글)을 기반으로 하는 인공지능이라 인간의 말이나 기분 등을 이해하기 보다 그것을 변환해 글로 표현하는 내용을 이해하고 그에 반응하는 인공지능이라는 이야기다.
프롬프트가 바로 그러한 글에 해당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틀림이 없다.
새로운 문물 혹은 게임을 접해도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른다면 난감한 기분을 느낄것은 당연한 이치 이기에 330여개의 프롬프트를 통해 챗GPT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물론 이러한 사항조차 불편하게 느끼는 사람들이 있겠기에 책의 중간에 QR코드를 삽입해 유튜브 강의로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두고도 있다.
아마도 이러한 기회는 챗GPT를 처음 접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함으로 자리하게 될 것이라 판단해 볼 수 있다.
시대의 변화가 인공지능 AI로 향해 치닫고 있음을 생각해 보면 지금이라도 생성형 인공지능 AI에 대해 이해하고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얻는 일은 좋은 기회이자 내 삶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고민해 보는 또하나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실용성을 위해 330여개 이상의 프롬프트 예시를 통해 현실적으로 무엇에 어떻게 쓰일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알려주고 있다.
그야말로 밥을 떠 먹여 주는 상황이라 할 수 있다.
교육, 의료, 행정, 글쓰기, 세무, 예술, 경영, 기획, 영어, 그림 등 이루 말할 수 없이 다양한 부분에서의 챗GPT 의 활용성을 검증할 수 있는(사용함으로써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고 프롬프트의 공식을 제공해 효과적인 프롬프트 작성을 지원하는가 하면 반복적인 무언가를 형식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템플릿을 고민하지 않게 하고 최신의 챗GPT 기능 및 모바일 챗GPT 활용법에 이르기 까지의 내용을 포함해 독자들에게 알려 주고 있어 지금까지 다양한 챗GPT 도서, 자료들을 섭렵해 본 나로서는 가장 충실하고 완벽한 챗GPT 가이드 혹은 안내서라는 주장을 전해볼 수 있을것 같다.
6 Part로 구성된 커리큘럼을 온전히 독파한다면 지금 시작 되고 있는 인공지능 AI 시대의 앞서가는 존재감으로 거듭날 수 있음을 확인하게 될 것이다.
그러한 기회를 제공하는 저자의 예제가 가득한 챗GPT 프롬프트 길라잡이를 곁에 두고 애용하는 독자가 되길 기원해 본다.
**네이버 카페 북뉴스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