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는 온라인 마케팅 성공 마스터 10단계 - 현역 실무 온라인 마케터의 인수인계서
나연재 지음 / 학지사비즈 / 2024년 1월
평점 :
마케팅 관련 서적들을 수도 없이 보아 왔지만 항상 뭔가가 빠진듯 한 느낌을 지울 수 없었음을 느낀건 비단 나만의 느낌이라 말할 수 없을것 같다.
흔히 마케팅이라 하는 일을 나, 우리는 매우 어렵게 생각하고 불편하게 생각하는게 상식이다.
하지만 그러한 마케팅을 신비롭고 너무도 재미있는 일이라 생각하는 저자가 있어 화제다.
그가 전하는 말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에게는 어깨에 힘이 잔뜩 들어간 제임스 본드 보다는 소탈하고 친절한 맥가이버 쪽이 훨씬 잘 어울린다' 는 문장의 의미가 더욱더 마케팅적이라는 의미를 담아내고 있다 생각할 수 있다.
일반 독자들이나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을 위한 마케팅 수업이자 업무의 하나로 이해하고 직접 실행해 볼 수 있는 내용을 알려주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온라인 마케팅 성공 마스터 10단계" 는 지금껏 만나 온 그 어떤 마케팅 책보다 명확한 마케팅으로 성공할 수 있는 방법론을 10단계로 구축할 수 있음을 알려주는 책이다.
더욱이 그간 뭔가 모를 부족함을 느낄 수 밖에 없었거나 찜찜함을 느끼게 했던 느낌을 더 이상 느끼지 않게 되었다는 점은 저자가 이 책에 공들인 노력과 배려가 어떠한지를 실감하는 차원이라 할 수 있다.
어쩌면 그 이유를 저자의 각오에서 찾을 수 있는지도 모른다.
두 번째 각오인 '이 책을 미끼 삼아 강의를 듣게하거나 멘토링을 신청하게 하는 등 어떤한 목적으로도 활용하지 않는다' 는 각오는 그간 그러한 보이지 않는 눈속임에 찌들은 나, 우리의 마음을 조금은 위로하는 문장이자 저자의 각오이기에 이 책에 대한 믿음과 기대치가 높아진다 생각할 수 있는 것이다.
모든 것은 필요에 의해 이뤄 진다고 생각해 보면 수 많은 저자가 그러한 의도를 내 보인다 해도 독자 또는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의 자발적인 움직임이 없이는 강의나 멘토링도 할 수 없다 판단해 보면 저자의 각오는 그러한 나, 우리의 의식을 관통하는 아주 작은 의미일지라도 매우 커다란 믿음으로 이 책을 대하게 하는 시발점이 된다 할 수 있다.
저자가 제시하는 온라인 마케팅 업무 순서 10단계는 사업아이템을 선정해 수익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단계부터 시작해 홍보, 키워드 조사, 상세 페이지 제작, 고객 리뷰 마케팅, SNS콘텐츠 제작, 채널 운영 및 활성화, 이벤트 마케팅 기획과 운영, 퍼포먼스 마케팅, 결과분석과 최적화 전략까지 이뤄져 있어 최적화된 마케팅 업무로 이해할 수 있겠다.
마케팅과 관련한 내용의 전문적인 용어들이 많아 조금은 난해하다 생각할 수 있지만 크게 어렵다기 보다 잠깐의 검색 또는 조회 등으로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저자는 마케팅 업무 10단계의 내용을 설명하고 있어 만족스럽다.
이러한 업무 방식의 최적화는 저자 자신이 직접 10년 이상의 마케팅 경험을 통해 효과적으로 매출을 올리고 향상 시킬 수 있었던 방법임을 증명하고 있기에 온라인 마케팅을 도전해 보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판단해 본다.
그로스해킹, 즉 나, 우리가 설정한 다양한 목표를 빠른 시간안에 성공 시켜줄 수 있는 '나에게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 으로의 방법론은 경제적 자유를 구축하려는 나, 우리에게 마케팅이라는 그동안의 두려움과 불편함의 대상을 새롭게 보고 접할 수 있는 안목을 키우게 한다.
그로스해킹 전략으로 인한 퍼스트파티DB 효과를 누리며 목표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성공 마스터를 위한 소중한 기회를 만족감에 있어 채워 주는 저자의 충실한 설명을 따라 경험해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담아본다.
**네이버 카페 북뉴스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