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얼 오사카 - 교토·고베·나라, 2024~2025년 최신판 ㅣ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황성민.정현미 지음 / 한빛라이프 / 202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 19가 완전히 극복된 것은 아니지만 충분히 완화된 상태로의 현실은 그동안 억눌렸던 마음들에 여행이라는 바람을 불어 넣기에 충분했다고 생각한다.
그 가운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여행한다는 일본이고 보니 일본 가운데서도 2025년 열릴 오사카 EXPO를 준비하는 오사카의 변화된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리얼 오사카 여행에 눈과 귀가 쏠리고 있음을 알수 있다.
더우기 여행을 하며서 느끼게 되는 환율에 따라 희비가 엇갈리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의 엔저현상으로 인해 일본을 여행하는 여행객들에게는 그야말로 호재의 기회라 하겠다.
세계 어느 곳의 도시라도 늘 변화하고 있고 변화한 모습을 여행객들에게 보여주지만 여행하지 않는다면 쉽게 알 수 없는 일들이라 할 수 있다.
그러한 도시의 변화, 더구나 EXPO까지 개최 될 일본의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의 리얼 찐 모습을 보여주는 책을 만나 책속 여행을 떠나 본다.
이 책 "리얼 오사카 2024-2025 교툐 고베 나라" 는 그리 멀지 않은 가깝고도 먼 나라라고 지칭하는 일본, 그것도 EXPO 개최를 위해 최근 가장 많은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오사카의 리얼한 변화 모습을 담아 책속 여행을 할 수 있게 알려주는 책이다.
사실 일관계로 한 차례 일본을 다녀 온 경험 밖에는 없는 나로서는 일본 여행에 대한 관심이 그리 많지는 않았지만 겨울을 넘어 봄으로 입성하는 지금 일본 여행에 대한 관심은 급고조 되고 있어 한 번쯤 떠나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한다.
여행서 답다는 말은 그말이 주는 느낌에 충실하다는 것과 다르지 않다.
"답다" 는 접사로 쓰이지만 성질이나 특성의 자격을 갖춰 고스란히 그것임을 알게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음이고 보면 여행서 답다는 가장 충실하게 여행서다운 모습을 갖춘 도서라는 말이라 하겠다.
가장 처음으로 와카를 구글 맵스와 QR 코드로 소개하며 리얼 오사카 100% 활용법과 여행 준비법, 4장으로 이뤄진 목차를 통해 한껏 설렘을 품고 달려가 볼 수 있는 책속 와카 여행이지만 이를 통해 선지식을 갖춰 실전적 경험을 해 볼 수 있도록 확대하고 있다는 판단을 해 보게 된다.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는 각각 다른 도시이지만 각각의 특징이 존재하는 도시로 이름나 있다.
벗꽃 시즌이 시작되는 3월 말~4월 중에는 항공권 가격이 크게 오른다는 점, 4월 말에서 5월 초에는 일본 최대의 연휴로 호텔이 부족할 수 있다는 점 등 검색을 통해서도 쉽게 알 수 없는 부분들을 오사카 여행 시기에 대한 궁금증 등을 통해 이해할 수 있어 독자 및 여행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 TOP 10의 활용도 유익하다 하겠다.
맛과 멋을 즐기는 여행을 부정할 수는 없다.
어쩌면 그러함이 여행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 중의 하나일 수도 있음을 알기에 폄하하고 픈 마음은 없지만 그래도 여행을 통해 뭔가 하나 기억에 남을 만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일이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하는 일은 비단 나만의 생각이라 말할 수는 없다.
오사카에 존재하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은 그렇게 기억에 남을 만한 추억의 장소, 추억 그 자체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은 마음이 든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가는 방법, 이용에 대한 꿀 TIP, 입장해 제대로 둘러보기 까지 10가지 테마로 구성된 스튜디오는 그야말로 나, 우리의 정신을 쏙 빼놓을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책의 앞 뒤로 리얼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PLUS BOOK과 리얼 오사카 스마트 MApp BOOK을 추가해 책속 여행 뿐만 아니라 실전적 여행에서의 유익함을 도모하는데 충실할 수 있도록 제작해 둔 출판사의 배려에 감사함을 느껴본다.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