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야의 고수들 - 크몽으로 월 1000 버는 18인의 성공 비법
이창근.최규문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챗GPT와 생성형 인공지능 AI를 활용한 디지털 변화는 알게 모르게 우리의 일상적인 부분들을 변화시키고 있다.
얼리 어답터를 지향하는 사람들은 이미 그러한 변화를 자신의 삶과 생활에 적용해 유익함을 만드는가 하면 요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경제적 자유를 구현하기 위한 발판으로 삼는 경우도 있다.
일반인 이되 전문가적인 능력을 소유하게 된 그들을 재야의 고수라 부를 수 있음도 따지고 보면 그러한 디지털 변화에 민감한 반응을 하는 그들의 모습에서 읽을 수 있는 이야기라 할 수 있다.
특히 유튜브를 시청하다 보면 일주일, 월에 얼마를 벌었네, 벌 수 있다고 광고하는 유튜버들의 소식들이 마냥 허튼 소리로 들렸지만 이제는 적어도 그들이 부르짖는 디지털 변화의 세상에 대해 조금은 가능성을 염탐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을 갖게도 된다.
챗GPT와 연계된 크몽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워킹의 변화를 꿈꾸고 그로 인해 경제적 자유를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실질적으로 보여주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재야의 고수들" 은 마케팅·디자인·IT프로그래밍·영상 등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의 전문가들이 활동할 수 있는 디지털 프레임의 일종으로 최근 이슈화 된 챗GPT의 활용과 연계해 우리가 꿈꾸는 비즈니스를 만들거나 창조해 낼 수 있는 가능성을 실체화 한 사람들 18인의 성공 이야기를 담아 낸 책이다.
책의 부제에 나와 있듯이 크몽으로 월 1000 버는 18인의 성공비법이라니 최근의 눈부신 변화를 몸소 경험하고 자신도 무언가를 해야 하겠다거나 꿈꾸고 있는 일을 실현하고자 한다면 소개된 18인의 이야기를 독려의 힘으로 삼아 변신을 시도해 보아도 좋을 것 같다.
AI, 챗GPT와 같은 디지털 기술이 일으키는 변화가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게 되는 문제를 양산하기도 하지만 발빠른 대처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가능성, 새로운 시장에 최적화된 나, 우리의 모습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직업의 위기는 비단 인공지능만이 가져 온 결과라 말할 수 없다.
각기 다른 산업혁명의 도래 시기에는 그러한 직업의 위기가 있었지만 더욱 세분화하고 늘어난 직업들을 얻게 된 우리를 목도 했음을 부인할 수 없다.
그러하듯이 인공지능의 시대가 도래해도 역시 마찬가지의 경향을 보일것이라는 생각을 할 수 있다.
현실의 상황에만 안주해 있는 사람에게는 발전이 없다.
불안정한 현실과 두려움 가득한 미래를 헤쳐 나가는데 있어 현실에의 안주함은 변화하는 세상에서 뒤쳐지는 나, 우리를 만드는 원인 될 뿐이다.
나, 우리와 하등 다를바 없는 사람들의 크몽 도전기, 그들의 노력으로 월1000의 소득을 올리며 사는 나날들이 부럽다면 지금 이 책을 탐독하고 실천할 필요성이 있다.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 하나의 정답만이 있는것이 아니라 다양한 삶의 해답들이 존재함을 우리는 알고 있다.
마찬가지로 크몽을 사용해 성공 방정식을 쓰는 일도 다양한 해법이 있음을 알려주는데 저자는 그러한 방법을 1부에 싣고 처음 시도하거나 시도하고 있어도 여전히 불안감에 쌓여 있는 비즈니스맨들에게, 일반인들에게 크몽 고수들이 전하는 방향으로의 길을 2부로 제시하고 있어 나름대로 생각하고 있는 디지털 워킹의 방법들을 비교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더구나 크몽 전문가로서 처음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의 원스톱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부록의 제공은 실전적 체험 이후 혹여 가질 수도 있는 비즈니스적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도 활용할 수 있어 무척이나 유용하다.
크몽어워즈, 즉 크몽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을 통해 최고의 전문가, 재야의 고수들에게 수상하는 상을 말하며 벌써 10회에 이르고 있음을 생각하면 이 책을 만나기까지 많은 재야의 고수들이 치열한 삶의 전쟁을 치루고 있음을 깨닫게 된다.
그런 삶의 현장을 크몽에서, 크몽의 고수들이 전하는 디지털 라이프, 워킹의 변화를 통해 나, 우리의 삶과 인생도 변화할 수 있음을 느껴보길 권해 본다.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