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모르면 해외구매대행업 절대로 하지 마라 - 똑같은 매출인데 왜 내 세금만 더 많을까?
서정민.서정무 지음 / 라온북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으로의 삶을 살다 힘겨워진 삶에 투잡, 쓰리잡, N잡으로 까지 확대되는 삶의 현장들이 우리의 팍팍한 삶의 모습들을 이야기 해주는것 같다.

하지만 그 이면에 또 어떤 사람들은 새로운 분야에서 기존의 직장에서 버는것 보다 월등히 더 많은 돈을 벌어들이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유튜버와 해외구매대행업은 아무 매력적인 업이라 다양한 사람들이 도전을 거듭하고 있는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직장인이든 사업가이든 우리는 업의 실행과 함께 세금을 내야 한다.

열심히 일해 부자가 되고픈 마음에 찬물을 끼얻는 세금이라 할 수 있을것 같다.

국민에게 부과된 의무이니만큼 세금지식을 명확히 알아 열심히 일하고도 몰라서 세금폭탄을 맞는 경우는 없어야 하겠다.

그러한 의미를 담아 해외구매대행업을 하는 분들에게 세금지식을 알려 도움을 주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세금 모르면 해외구매대행업 절대로 하지 마라" 는 업종코드 '525105'로 부자로 가는 '새로운 기회'로 일컬어지는 해외구매대행업의 세금관련 지식을 알려주며 약은 약사에게 세금은 회계사, 세무사에게 의뢰해 올바른 세금납부로 절세와 건강한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으라 주문하는 책이다.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셀프 세금납부를 한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왜 세무전문가에게 의뢰를 해야 하는지 궁금해 질 수 밖에 없다.

비즈니스 사업은 기본적으로 리스크를 동반한다. 특히 세금관련 세무리스크는 매출이 클 수록 커지며 해외구매대행업 사업자가 제출하는 자료와 국세청 매출자료의 차이로 빈번히 발생하는 소명자료 리스크와 같은 세금이라도 절세할 수 있는 방법이나 각종 제도의 활용을 통해 유익함을 얻고 빈번한 세법의 개정을 서비스적으로 알려주는 전문가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한다.

저자는 해외구매대행업의 4가지 요건을 제시하며 이 4가지 요건의 충족이 국세청에서 해외대행업으로 인정하는 부분으로 매우 중요하다 하겠다.

해외 물품의 구매자 명의로 통관되게 할것, 별도의 재고가 없을것, 판매사이트에 해외직구 대행임을 표시할것, 주문건별 대행수수로를 산출, 증빙을 보관할것으로 해외구매대행업을 하는 사업자라면 반드시 점검, 확인,실행해야 하는 부분이니 만큼 철저한 숙지가 필요하다.



월 1000만 원 벌어 세금으로 다 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으려면 세금에 관해 잘 알아야 한다.

사업하기에도 버거운데 세금까지 알아야 한다면 더더욱 힘겨운 비즈니스가 될 수 밖에 없다.

그러므로 새로운 업종이니만큼 전문지식을 갖고 세무관련 업무를 하는 세무사의 도움을 받으라고 주장하는 것이고 보면 가장 현명한 처사라 하지 않을 수 없다.

개인 사업자가 셀프 세금을 위해 노력한다지만 납부만이 아닌 세금의 감면이나 절세와 관련된 다양한 제도들을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은 전문가가 아니면 알 수 없을 뿐더러 활용하기에도 마뜩치 않음을 느끼게 된다.

해외구매대행업 세금의 BASIC부터 절세의 JUMP UP까지 상세 안내 가이드를 따라해 보면 혼자 셀프 세금납부를 할 때 보다 월등히 안정되고 확실한 세금납부가 될 수 있다.

부의 추월차선을 달리고자 하는 나, 우리에게 알아야 부자가 될 수 있음을 일 깨우는 저자의 해외구매대행업 세금과 관련한 이야기는 두고두고 활용의 가치를 느낀다 하겠다.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