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시작하기 - 누구나 쉽게 입점하고 판매할 수 있는
최광종.임찬재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 그대로, 제목 그대로인 상황을 맞이 한다면 경제적 자유를 구현하려는 많은 사람들은 라이브커머스에 더욱더 열을 올리지 않을까 싶다.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쇼핑을 위주로 하는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사업을 영위하는 업종의 한 형태라 할 수 있다.

멀리도 아닌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의 상황을 보면 그 흐름을 읽기가 더욱 쉬우리라 판단할 수 있다.

소상공인, 1인 기업가 등의 입지는 더욱 좁아질 수 밖에 없는 실정인 반면에 거대 비즈니스 모델을 소유한 플랫폼으로의 라이브커머스는 스스로의 경쟁력이 아닌 더해진 경쟁력을 갖출 수도 있음을 이해 한다.

공급자로의 상황만이 중요하다 생각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은 수요와 공급의 곡선에 따른 이해라 할 수 있기에 양자 다변화 할 수 있는 상황을 이해하고 실무적인 사례를 통해 적용함으로써 보다 나은 우리의 비즈니스 환경을 개선하려는 목적과 의미를 깨닫기 바라는 마음을 갖게 된다.

그러한 더해진 경쟁력으로 치부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대한 안내를 도와주고 있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누구나 쉽게 입점하고 판매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는 십 수년간을 오프라인 유통 현장에서 목적한 바를 이루어 낸 쇼핑 크리에이터로 활약한 저자가 쇼핑몰을 운영하고자 하는 무수히 많은 공급자이자 소비자인 라이브커머스로의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이다.

그 어떤 책들 보다 현업에서의 실무적이고 자신의 노하우가 담긴 글들을 반겨 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의 개선을 위한 모색은 이 책이 전하는 바를 넘어 서 더욱 다양한 가닥이 있음을 이해하게 된다.

저자는 쇼핑몰을 운영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라이브커머스로의 비즈니스 확장에 대한 실행을 염두에 두었으면 좋겠다고 하는 바램을 전한다.

저자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기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이해하기,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전략으로의 홍보하기, 라이브커머스 기획과 전략의 세팅을 통해 밝히는 기획하기, 라이브커머스의 실제를 독자, 시청자를 위해 방송하는 과정을 목차로 두어 라이브커머스의 모든것을 이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전통적인 방식의 비즈니스가 아닌 라이브커머스로의 시장에 대한 이해와 전략, 기획과 방송으로 이어지는 순서는 무척이나 비즈니스적인 상황으로의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독점적 성향을 눈여겨 보게 한다.

그렇다고 라이브커머는 특정의 누군가만 할 수 있다는 편견을 가지기 보다 누구나 할 수 있다는 마인드로 열린 세상을 맛볼 수 있어 과거의 산업에 대한 고민을 했을 사람들에게는 미래를 생각하고 직업에 대한 선택을 독려하는 입장으로도 비춰진다.



비즈니스는 경쟁체제이다.

선점효과와 같은 효과를 누릴 수도 있고 또다른 현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생성해 낼 수도 있다.

하지만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비즈니스 시장에서의  방법론은 비즈니스를 영위하고자 하는 모든이들의 고민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자생적으로 발현한 비즈니스를 행하는 기업이 있는가 하면 도구로의 라이브커머스를 실행해 하나의 도구이자 무기로의 이익을 더하는 존재로 인식할 수도 있으리라 판단해 볼 수 있다.

다양한 비즈니스 목적론에 입각해 최적화된 라이브커머스를 두고 독자적인 비즈니스 방법론을 찾는 일이 점점더 무력해 진다는 느낌을 갖게 되듯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확대와 소비자의 욕구 충족에 대한 기호를 만족시키는 방법에 있어 탁월함을 보이는 라이브커머스 입점과 판매, 시작하기는 이 시대 N잡러를 꿈꾸는 나, 우리 모두에게 적잖은 흥분과 매력을 전해 줄 라이브커머스 비즈니스 시장임을 일깨우는데 일조한다.

그 시작을 이 책과 함께 해 보길 권유해 본다.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