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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
간다 마사노리 지음, 김수연.이수미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15년이 흘러도 여전히 돈을 버는데 유용한 기술이라면 오늘을 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기술로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 볼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이 무엇일까 하는 궁금증은 나, 우리에게 다음의 행동을 유발하게 한다.
그것이 무엇이고 또 어떻게 그 기술을 찾아 익힐 수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는 사실을 말이다.
세일즈 카피라이팅은 물건을 팔기 위한 글쓰기 기술이지만 그것 역시 엄연한 언어의 힘이 존재한다는 확인을 가능하게 해 준다.
거짓말이나 속임수와 같다면 15년이 지나도 사람들에 의해 회자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 판단할 수 있기에 더더욱 그 기술에 대한 궁금증이 목마른 사람이 물을 찾듯 갈증을 일으킨다.
대단히 유혹적이고 마력적인 카피라이팅 수업에 대한 이야기가 아닐 수 없다.
그런 책, 금단일 수도 있는 세일즈 카피라이팅을 알려주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 은 무언가를 팔고자 하는 목적을 가진 비즈니스 세계에서 목적을 이루기 위한 방편으로의 카피라이팅, 즉 언어의 힘을 빌어 비즈니스의 목적을 달성하려는 방법에 대한 안내를 글쓰기의 힘으로 보여주는 책이다.
글쓰기는 무척이나 대단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닫힌 마음의 문을 열기도 하고 사고 싶지 않았던 무언가를 살 수도 있게 하는 매혹을 가진 글쓰기라 할 수 있기에 이러한 글쓰기를 비즈니스 카피라이팅으로 활용할 수 있다면 이는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무기를 소지하는것과 같다는 판단을 해 볼 수 있다.
저자는 그런 카피라이팅 글쓰기에 있어 나 자신을 주어로 하는 것이 아닌 '상대를 주어로' 하는 글을 쓰라고 주장한다.
상대를 주어로 한다는 것은 나의 의식, 생각, 감정 보다는 상대의 감정, 생각, 의식을 염두에 두고 글을 써야 한다는 이야기이며 이는 우리의 비즈니스가 궁극적으로 누구를 향해 있는지를 파악하게 해 '감정 마케팅'을 실현하게 한다는 것을 일깨운다.
많은 사람들이 물건을 살 때 충동구매를 한다고 한다.
스스로 깨달아 각성해도 충동적인 감정 앞에서는 속수무책이라는 말과 같다.
그만큼 우리의 감정은 나, 우리를 프리하게 만드는 존재이며 감정을 흔드는 무언가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의미이고 보면 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은 우리의 감정에 호소하는 비즈니스 글쓰기로의 상술이지만 비즈니스를 하는 입장에서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기술이라 할 수도 있다.
저자는 회사나 학교에서 배울 수 없고 가르쳐 주지 않는 금단의 카피라이팅을 위한 핵심기술을 법칙, DM 작성, 편지, 세일즈로 나눠 독자들에게 금단의 카피라이팅에 대한 이해의 장을 구축하고 있다.
비즈니스의 원초적인 이해는 고객에게 팔 대상을 잘 이해 시키고 사게 하는 일이지만 최근에는 그러함을 넘어 고객이 무료로 나, 우리를 위해 일을 하게 하는 역설적인 의미로의 행위를 하도록 하는것도 생각해 볼 수 있게 한다.
나로 인해 당신이 행복해 지길 바라지만 당신으로 인해 나 역시 행복해 지길 바라는 마음이 비즈니스에 녹아든 다면 균형점에서의 일은 무위로 끝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우리는 고객의 감정에 호소하는 글쓰기로 감정을 뒤 흔든 다음의 영향력은 고객들의 충성스런 마음을 맞아들이는 것이다.
그러함을 문장 하나로 쓸 수 있고, 상황을 만들 수 있다면 많은 기업, 비즈니스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금단의 카피라이팅이 되기에 충분하다.
세일즈 카피라이팅 비법을 통해 문장 하나로 회사가 돈을 벌 수 있는 매력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책, 비즈니스로 곤혹을 겪고 있는 모든 비즈니스맨들에게 유익한 책이 되라라 판단해 본다.
**네이버 카페 북뉴스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