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 - 제주 여행지 1500여개를 담은 우리나라 제주 여행 바이블, 2024-2025 개정증보판 ㅣ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10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3/1009/pimg_7974361234043437.jpg)
실용서? 여행 가이드북이 실용서라는 생각을 지금껏 해 본적이 없었던것 같다.
하지만 그 또한 나의 편견에 지나지 않음이고 보면 여행 가이드북이라고 해서 실용성을 담보하지 말라는 법은 없다고 생각할 수 있다.
여행 가이드북이 실용적이라면 그만큼 실제 활용성에 있어 알차고 적중률이 높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다.
그런데 그런 여행 가이드북을 만나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수 많은 여행 가이드북들이 존재하지만 제각각 함량미달의 가이드북으로의 모습만을 보여주었다 판단하게 된다.
실용적인 여행 가이드북이 되고자 하는 타블라라사 출판사의 제주여행 가이드북은 지금껏 살아 오면서 단 한번 밖에 가보지 못했던 제주도, 그 곳에 대한 실용성을 보여주는 여행 가이드북으로 나와 같은 이들에게는 무엇보다 그 실용성에 점수를 후하게 주고싶은 생각이 든다. 그런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 은 어쩌면 요즘 사람들의 트랜드를 가장 명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따라 제작된 여행 가이드북이라 할 수 있고 특히 다른 어느곳도 아닌 우리나라 제주도, 그곳만의 여행을 위한 실용적인 컨셉을 마련해 놓아 독자들의 제주도 여행에서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게 해 줌과 동시에 해외 어느곳 못지 않게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행 가이북으로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책이다.
대부분의 여타 여행 가이드북들은 독자들의 여행지에 대한 감성 끌어내기라는 부분에 촛점을 맞추고 있다 볼 수 있는데 이러한 부분은 여행지와 현실적 감성의 차이에서 오는 괴리감으로 억지스런 경향이 없지 않다고 보게 된다.
여행 자체가 억지스러운 감성을 조장하는 것이라면 불편한 여행이 될 것이 뻔한 일이지만 에이든의 제주여행 가이드북은 자연스레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컨텐츠로 되어 있어 매우 유익한 여행 계획을 짜고 실행해 볼 수 있다.
여행이라는 자체가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삶의 활력을 주는 에너지 충전소의 역할을 하지만 그러함이 꼭 외국으로의 여행만을 통해 얻을 수 있다고는 생각지 않는다.
우리나라의 제주도 여행도 외국 그 어느곳 못지 않게 에너지 충전소로의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한 에너지 충전소로의 역할과 비법을 가지고 있는 가이드북이기에 더욱더 실용성에 방점을 찍고 있다 판단할 수 있다.
제주도에서 꿈꿀 수 있는 것들을 해 볼 수 있는 테마 고르기, 삽입된 지도위에 모든것이 수록되고 제주도의 각 지역별 추천 여행지에 대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는가 하면 무언가 특별한 것을 하고 싶어하는 이들을 위한 액티비티 고르기까지 제주도 전체 지도에 알차게 모든것을 수록해 놓아 그것을 찾고 활용하는 일은 온전히 독자들의 몫이라 할 수 있다.
22장에 달하는 지도들과 함께 테마와 액티비티를 기준으로 각 지역의 관광명소를 표기하는 지도상의 좌표를 확인할 수 있어 참으로 신경을 많이 쓴 제주여행 가이드북이라 판단할 수 있다.
어쩌면 지금 시기, 가을 초입에 가 볼 수 있는 '하가리 연꽃 마을 연화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주소, 방문시기, 핵심 키워드, (p172 C:2)로 지도상의 표기로 보다 쉽게 이해하고 찾아갈 수 있도록 작성해 둔 안내는 무척이나 요긴하고 실용성을 높이는
여행 팁이라 할 수 있다.
540여 페이지에 달하는 제주도 여행 가이드북이지만 알찬 여행팁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지도, 무엇을 하고 무엇을 먹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모든것들을 확인하고 실천해 볼 수 있는 제주도 여행 가이드북으로는 최상의 지도이자 책이라 말할 수 있을것 같다.
60년의 세월동안 딱 한 번의 제주도 여행을 가보았지만 지금과 같은 이런 여행 가이드북은 없었다.
다시금 제주도 여행을 떠난다면 분명 나는 이 책을 실용적으로 활용하는데 주저함이 없을 것이다.
독자 제위들께도 과감하게 추천의 말씀을 올린다. 확실한 제주도 여행 가이드북을 만나고 활용할 수 있다면 제주도 여행이 더욱 빛나는 추억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말이다.
**출판사 타블라라사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