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누구나 한 달 만에 유튜브 1,000명 만들 수 있다
임경민.잡빌더 로울 지음 / 다온북스 / 2023년 8월
평점 :
누구나 유튜브 구독자 수를 늘려보고 싶어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사실 그러한 방법이 존재하는지도 모르고 있다.
유튜브 구독자 1000명? 어중이 떠중이 뷰어로 1000명은 아무것도 아닐 수 있지만 '구독자' 이다.
구독자는 자신이 제공하는 컨텐츠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볼 것을 예약한 사람들이라 판단해도 틀리지 않다고 생각해야 한다.
그렇게 예약한 손님들에게 제공해야 할 콘텐츠들이 그들의 마음에 즐거움을 주지 못한다면 당연히 구독은 취소되거나 줄어들 가능성이 높다 하겠다.
1000 명의 구독자를 만드는 일은 그렇게 어려운 일도 그렇게 쉬운 일도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방법을 모르는 유튜버로서는 맨땅에 헤딩하는 격이라 매우 어려울 수도 있다 생각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렇게 생각할 수 있는 나, 우리를 위해 유튜브 구독자 1000명 만들기의 방법을 알려주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누구나 한 달만에 유튜브 구독자 1000명 만들 수 있다" 는 유튜브 하나로 강의, 출연, 제품 협찬,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등 독창적인 콘텐츠로 구독자 수를 늘린 저자의 경험적 사례를 들려주는 책이다.
유튜브를 하는 나 역시 구독자 수 1000명은 엄청 힘들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블로그에 주력하는 나로서는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이 '콘텐츠 제작' 이라는 부분임을 깨닫게 되었다.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잘 모르는 많은 유뷰버들이 존재한다.
저자는 개개인들의 각자가 어디에 신경을 써야 하는지를 파악하고 독자 중심의 컨텐츠가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나 역시 구독자 100명 수준으로 이어지고 있지만 1000명 수준이 되기 까지는 요원하다.
하지만 저자의 설명에 따라 내 채널의 문제점에 대해 꼼꼼히 파악해 보며 개선해야 할 부분을 체크해 본다.
수익은 둘째 치고라도 지속할 수 있는 콘텐츠 업그레이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저자의 이야기 처럼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반응이 좋은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하고 살을 붙여 나가면 유튜버로서의 나갈 방향을 확인할 수 있으리라 판단하게 된다.
독자 중심의 콘텐츠를제공해야 한다는 저자의 주장은 주장에서 끝나지 않는다.
그에 따른 저자만의 꿀팁들이 담겨 있어 유튜버로의 방향설정을 이해한 사람들에게는 자금 자신의 방향성과 비교해 볼 수 있다.
대중적 감각, 클라우드 펀딩, sns의 활용 등 다양한 구독자 늘리는 방법들을 이해, 활용하며 자신만의 유튜브 채널의 성장을 위한 방법론을 이해 한다면 실천을 해 볼 것을 요청한다.
유뷰트 구독자 1000명, 1년 이내 시청시간 4000시간 달성, 쇼츠 영상 기준은 조회수 1000만회, 단 90일 이내의 기준을 만족할 수 있는 나만의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 만족스런 유튜버가 되기 위해 도움을 얻고자 하는 독자들을 위한 기회로 활용해 보길 권유해 본다.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