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출 10배 올려주는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 47세 평범한 주부가 전국을 누비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가 되기까지
이유진(해피유진)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오프라인 상권만을 생각하고 마케팅에 열을 올리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코로나 19와 같은 생각지도 못한 변수의 발발에 세상은, 마케팅은 얼어붙어 버렸지만 그렇다고 완전한 겨울의 빙설은 아니었다.
코로나 19 팬데믹은 많은 것을 바꾸기도 했지만 특히 오프라인 매장 비즈니스 마케팅을 온라인 비즈니스 마케팅으로 전환하는데 큰 공?을 세웠다고 볼 수 있다.
이런걸 보면 위기는 기회라는 말이 생각난다.
그 때마다 위기감을 느끼지만 어떻게든 우리는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도전으로 기회를 만들어 왔음을 생각해 보면 라이브 마케팅 역시 그러한 측면으로 생각해 볼 수 있다.
어쩌면 지금의 나, 우리와 하등 다를바 없었던 인물의 라이브마케팅 도전사가 담긴 책을 통해 라이브마케팅의 정의, 과정을 익히고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져보며 관련 책을 읽어본다.
이 책 "매출 10배 올려주는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은 저자 역시 위기를 기회로 삼고 두려움을 넘고자 새로운 공부, 새로운 인생을 시작할 수 있는 도전으로 이어간 내용을 실전 라이브마케팅 관련 지식들과 버무려 독자들의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책이다.
3년 전 인스타그램을 시작으로 소통하며 첫 공구(공동구매)로 냉장고 바지 판매, 속옷, 화장품, 마스크, 의류, 미니프린트기 등과 먹거리에 이르기까지 판매를 하고 비즈니스 강의도 하는 저자는 그 이력이 매우 화려하다.
저자는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그들이 무엇을 궁금해 하고 어떤 부분을 어려워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책만 보고도 따라할 수 있게 사진과 함께 설명해주고 있어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을 직접 해 보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실용적인 느낌으로 다가설 수 있게 해준다.
무언가를 판매 한다는 사실은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요즘 젊은이들 사이의 가장 이슈가 바로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쪽 지식들이고 보면 모른다는 이유만으로 외면할 것이 아닌 블루오션이라는 생각으로 선점할 수록 유익하고 지속가능한 삶에 경제적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본다.
어쩌면 무지로 일관했던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관련 일들이 정년퇴직 후의 나의 일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 보면 어느것 하나 저자가 알려주는 마케팅 지식을 허투루 대할 수 없음을 느끼게 된다.
47세의 나이에 sns로 zero부터 시작한 저자기에 누구나 쉽게 시작하고 시행착오와 실수 등을 할 수 있는 부분을 저자의 경험과 그녀가 가르치는 수강생들의 성공담에 이르기까지의 노하우 역시 함께 맛볼 수 있는 유익한 책이다.
수 많은 젊은이들, 수 많은 정년퇴직, 은퇴자들의 관심이 다양한 곳으로 분산되기는 하지만 아직 그 시장이 넓기만 한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으로 흘러 든다면 치열한 경쟁과 발전이 거듭될 수 있으리라 판단해 볼 수 있다.
그런 경험적 사례들이 더욱더 차기 후발 주자들의 삶을 윤택하게 하는 빛과 소금이 될 것은 기정 사실일터, 나, 우리는 그런 그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소중히 배우고 익혀 우리 삶의 윤택한 지속가능함을 위한 자양분으로 삼을 수 있어야 한다.
저자는 라이브커머스가 선택이 아닌 필수라 전한다.
그 까닭을 이해하고 라이브커머스 첫 단추를 끼우고, 라이브방송, 네이버 쇼핑 라이브, 매출 향상 아이템 실전 사례와 마케팅 전략에 이르는 내용을 차근차근 익히고 활용할 수 있게 준비한다면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을 통한 새로운 삶의 전환에 활기찬 모습으로 임하는 나, 우리의 모습을 목도할 수 있으리라 판단하며 그 소중한 기회를 이 책과 함께 하길 권유해 본다.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