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다낭 여행지도 2024-2025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다낭 여행 가이드북, 2024-2025 개정판 ㅣ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9월
평점 :
해외 여행이라고는 한 번도 가 보질 못한 나에게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품게 한 지도가 있다.
물론 지도 한장으로 여행을 한다는게 무리일수도 있겠지만 망망대해를 헤엄쳐 가야 하는 입장에서는 아무것도 없는것 보다 그나마 땡볏 내려 쬐는 뗏목이라도 있는게 월등히 낫다는 판단을 할 수 있고 보면 지도 한장이 주는 안도감은 지도만으로도 해외의 그 어느곳을 가더라도 훨씬 수월하리하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그런 지도, 잘 만든 지도 한 장을 얻기가 얼마나 힘든지...
가본적 없는 해외 여행이지만 가본다면 멀리도 아닌 베트남, 많은 사람들이 신혼여행지로 꼽았거나 가보고 싶은 해외여행지로 선택한 다낭 여행 지도를 얻을 수 있어 정말 부담 없이 지도 한 장 달랑 들고 떠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랬다.
한껏 부푼 기대감으로 만나본 에이든 다낭 여행지도를 만나 펼쳐본다.
이 책 "에디든 다낭 여행지도" 는 요즘 같이 스마트 폰이 잘 되어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으로는 다 커버링 할 수 없는 내용들, 여행지, 먹을거리, 즐길거리, 계절적 요인 등 다양한 요건들을 충족할 수 없을뿐 아니라 디지털의 편리함을 뒤로하고 아날로그의 불편함을 추구하는 에이든만의 지도로 40인치 아날로그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방수용 지도로 제작되었으며 국토 면적의 축적으로 인해 왜곡된 지도가 발생하는걸 막기 위한 로빈슨 도법을 채용, 제작하였으며 역사도시, 여행도시 등을 표시해 갈 곳이나 다녀 온 곳을 표시해 여행계획을 짜기가 매우 좋은 여행지도라 할 수 있다.
에이든 다낭 여행지도는 여행지도 작가가 보내는 편지, 여행용 Flag Stickers 100, 여행지도 안내 book, 타블라라사판 다낭 여행지도 안내가이드, 여행에 필요한 기록과 계획 및 실천을 위한 Travel Note, 2024-2025 다낭 상세 여행지도, 2024-2025 다낭, 호이안 전체지도로 구성되어 있어 잡다하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하나 하나를 놓고 보면 무척이나 공들이고 여행자를 위한 배려가 많이 녹아든 여행지도라는 사실을 느낄 수 있다.
다낭 여행지도가 주제니만큼 다낭에 대한 집중 소개는 다낭 시내, 미케비치 주변, 미안비치 주변, 롯데마트 헬리오 야시장 주변이 이르기까지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다낭을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한강(한강이란 이름이 우리나라만 있는줄 알았다는...)을 중심으로 교통수단, 이동방법, 숙소, 맛집, 쇼핑이 가능하기도 하며 베트남만의 문화적 향취를 느껴볼 수 있는 매력적인 장소들도 표시되어 있기에 대충 흘려 듣고 볼 여행이 아닌 세밀하게 느끼고 접해 볼 수 있는 밀착감을 느끼게 해 준다.
다른 여타의 여행지도와는 다르게 에이든만의 여행지도는 특별히 방수지도라는 사실 역시 좋았다.
물론 누가 요새 지도를 들고 다녀? 하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디지털 시대라 해서 나, 우리의 삶이 얼마나 디지털화 되었는지는 생각해 볼 일이다.
생활 환경만 디지털화 되었지 우리의 삶, 인간이 느끼고 이해하는 직관적인 삶은 디지털 보다 아날로그적인 부분이 아직도 크다 볼 수 있고 보면 방수지도로 제작된 여행지도를 들고 여행지, 문화 사적을 찾아 떠나는 나, 우리의 모습을 생각하면 진정 여행의 참 맛을 느끼게 해주는 여행지도라 하지 않을 수 없을것 같다.
관심과 호기심으로 접하게 된 에이든 여행지도지만 국내 여행지도 뿐만이 아니라 현재 시판되고 있는 여행지도 시리즈로 16종의 여행지도가 있으며 지속적으로 더 많은 여행지도가 출시될 예정이라니 만족스럽고 기쁜 마음이 들어 지속적인 여행을 위해 구입을 고려해볼 생각 중이기도 하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명확히 알 수 있겠지만 나와 같이 여행초보자나 어쩌다 한 번 가는 여행이라면 진짜 여행 다운 여행을 만끽했음을 느끼고 돌아와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전해보며 그 길을 에이든 여행지도와 함께 하길 강력히 권유해 본다.
**네이버 카페 컬처블룸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