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챗GPT 영어 혁명 - 지금 바로 0원으로 AI와 함께 떠나는 어학연수
김영익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7월
평점 :
그 어떤 공부 보다 우리는 하고 또 하고 하는 무한 반복적 공부에 영어 공부에 대한 미련을 가지고 있는듯 하다.
왜 다른 공부는 하면 할 수록 더 잘할 수 있고 그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영어는 왜? 왜 그것이 그렇게 어렵기만 한 걸까?
영어를 정말 잘 하고 싶다는 간절한 소망은 아마도 대한민국 국민이자 영어를 배워 본 사람들이라면 모두가 가질 수 있는 영어 한(恨)이라 말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런 우리에게 정말 '영어를 잘 하는 법'을 알려줄 저자의 효과적인 영어 공부법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 출간되었다.
그 역시 '아임 파인, 땡큐 앤쥬?'라는 우리와 다를바 없는 영어 실력으로 호주에서 갖은 수모와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하며 그런 자신의 경험을 비롯 제대로된 공부법에 대해 독자들에게 전하고 픈 그만의 영어 공부비법을 담은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챗GPT 영어혁명" 는 영어 공부에 있어서도 생성형 인공지능 AI인 챗GPT를 활용해 영어 혁명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음을 독자들에게 알려주고자 하는 저자의 열과 성이 오롯이 드러난 영어 공부 성공법을 담은 책이다.
10만 직장인을 구한 전설로 불리는 저자의 성공적인 노하우와 챗GPT를 접목해 더욱 유용한 영어 공부법이 될 내용과 자신의 해외 비즈니스 현장에서 부딪혀 얻은 지식들을 통해 지금껏 악순환적 공부를 했던 우리의 방법론을 바꿔 줄 수 있다 판단할 수 있어 기대하는 바가 크다 말할 수 있다.
저자가 주장하는 영어 공부법은 목적론적인 공부법이라 할 수 있다.
즉 챗GPT를 통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내용을 만날 수 있어 챗GPT를 활용 직접적인 확인을 해 볼 수 있어 더 없이 유익하고 좋은 방법이라 판단할 수 있다.
챗GPT를 써 본 사람들은 챗GPT가 어떤 존재이고 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를 이미 알고 있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직도 챗GPT에 대한 무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을 것이라 판단해 보면 챗GPT의 활용으로 보다 유익하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음은 분명 작은 변화가 아닌 혁명적 변화로 치부할 수 있는 획기적 변화라 인식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
지금껏 우리는 뫼비우스 띠처럼 악순환적 영어공부에 매달려 왔음을 저자는 아웃풋 공부가 아닌 인풋 공부법을 해 왔음을 말하며 목적론적 영어공부의 필요성에 대한 강조를 핵심으로 전해주고 있다.
저자는 챗GPT를 활용한 영어공부법으로 0원으로 떠나는 어학연수를 제시한다.
어학연수가 얼마나 많은 비용이 드는지는 해 본 사람들은 알 수 있지만 그런 어학연수를 챗GPT를 통해 0원으로 할 수 있음을 안다면 아마도 우리는 저자가 말했듯 챗GPT를 '인생 영어 선생님'으로 모시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된다.
유튜브 영상 및 읽고 싶은 원서를 수준에 맞게 패러프레이징하거나 교재, 자료 등을 다시 바꿔 쓰기, 섀도잉 에코잉, 리텔링 등 다양한 영어 공부법을 활용할 수 있음을 직접적으로 확인 실감해 보면 챗GPT의 존재감을 확연히 느끼고 '인생 영어 선생님'으로 생각하며 진짜 영어혁명으로 인식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챗GPT 웹 사이트 접속을 시작으로 영어가 '공부' 의 대상이 아닌 사용을 위한 체화를 목적으로 하는데 있어 독자들이 가질 수 있는 궁금증을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녹여 챗GPT와 결합 설명해 주고 있어 믿고 따라 해 볼 수 있다면 '공부'의 대상이 아닌 소통의 목적론을 달성할 수 있는 영어를 잘할 수 있게 되리라는 사실을 느끼게 해 준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영어 회화, 리스닝, 어휘, 문법, 작문에 이르기까지 공부로의 영어만을 해 왔지만 시대의 변화를 타고 나타난 챗GPT를 활용해 영어의 절대 성공 법칙을 제시하는 저자의 주장을 실천해 봄으로써 확실한 성공을 확인할 수 있다면 진정 챗GPT 영어혁명의 시원이 되리라 판단해 보며 독자들의 믿음과 신뢰를 담아 실천을 종용해 보고자 한다.
**네이버 카페 책을좋아하는사람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