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
김새해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이런 인생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세상 사는 많은 사람들이 하고싶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본다.

삶과 인생이 어디 우리의 생각과 뜻대로 되던가 생각해 보면 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에는 숨겨진 비밀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 비밀은 뭘까? 궁금하기도 하면서 스스로가 그 해답을 찾아보고자 고민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나 역시 보통의 일반적인 사람들과 하등 다를것이 없는 존재라는 사실을 실감하게 된다.

인간에게는 모두 저마다의 삶과 인생에 드리운 고난과 위험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면 적잖히 위로가 될까?

하지만 그러함 마저도 생각에 그치고 자기 자신이 어떻게 삶과 인생을 살아가야 할지를 정의하고 실천하지 않는다면 그냥 대는데로 사는 삶의 노예가 될 수 밖에 없다.

인간에게 꿈과 희망은 왜 있는가? 왜 나, 우리는 자신의 꿈과 희망대로 삶과 인생을 만들어 나갈 수 없는가? 하는 궁금증을 가졌다면 아마도 지금의 나, 우리는 무언가를 향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며 힘겹고 어려운 삶과 인생을 변화시키려 노력하는 와중일 것이라 판단해 보며 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에 대해 자신의 이야기를 녹여 낸 작가의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 은 아주 명확한 주제 '아무리 힘들어도 성공할 수 밖에 없는 당신에게' 를 자신의 삶과 인생의 이야기를 통해 들려주며 삶과 인생의 고통, 아픔을 꿈과 희망으로 바꿔 도전할 수 있게 해주고 지금의 현실을 더 나은 미래의 삶과 인생으로 변화할 수 있게 도움주고자 하는 작가의 책이다.

현실은 우리에게 직관적이며 살가운 고통의 연속으로 적잖은 아픔을 주며 이어지고 있다.

그런 현실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은 미래에 대한 의미조차 불명확 할 수 밖에 없고 그러한 불안이 그림자처럼 따라 붙는 현실에 치여 소중히 간직할 꿈과 달성해야 할 희망에 대한 의지를 꺾어버리고 만다.

꿈은 현실보다 강하다고 한다.

꿈이 있어 우리를 움직이고 우리가 불가능하다 여기는 것을 성취하게 한다.

꿈은 우리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드는가 하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도 한다.

그러한 삶이자 인생이 바로 희망적인 삶과 인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된다.

저자는 꿈이 가진 힘을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증명해 냈다.

가난과 역경, 방황은 우리를 좌절케 하는 시험대라 생각하면 어쩌면 도전의 욕구가 생가지 않을까?

꿈이 있는데 그 여정이 어렵다고 쉽게 포기한다면 그것은 꿈을 이룰 의지가 없는 것이며 꿈이라 말할 수 없는 것이다.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사실에 희망을 걸고 노력하는 삶, 인생이 오늘 나, 우리가 바라마지 않는 삶이자 인생이 될 수 있음을 깨닫는다면 지금 나, 우리는 꿈과 희망을 왜 가져야 하는지를 곱씹어 자각한 후 철저히 변한 자기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그런 나, 우리의 꿈과 희망에 쌓인 삶과 인생을 응원하는 입장으로 자신의 삶과 인생의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어 무척이나 동질적인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삶이, 인생이 힘겹다고만 말 할것이 아니다.

세상 어느 누구도 삶과 인생이 무엇이라 정의해 줄 수 없는 일이고 보면 그에 대한 해답은 온전히 나, 우리의 몫이라 할 수 밖에 없다.

삶과 인생에 대한 정의를 스스로 깨우쳤다면 비로소 프리드리히 니체의 말처럼 왜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까닭을 발견하거나 찾을 수 있다.

삶과 인생에 도사리고 있는 무수히 많은 고통과 문제, 두려움과 위험들이 왜 우리에게 존재하는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으며 그런 어려움을 이겨내고 나, 우리 자신이 가진 꿈과 희망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로드맵을 작성할 수 있을라는 판단을 해 본다.

20대의 나이에 벌써 그런 고민과 철학적 사유를 했다는 저자의 모습에 나의 20대, 아니 지금의 모습을 견주어 보며 아직도 나는 많이, 한참 멀었구나 하는 생각에 부끄러운 마음이 들어 잠시 읽던 책을 놓았다.

하지만 그러한 삶도, 인생도 온전히 내가 만든 것이라는 사실은 변함 없는 진실이기에 지금의 나에게 꿈과 희망은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며 안으로 침잠하는 스스로의 물음에 대한 답변에 꿈과 희망의 노래를 불러보고 싶다.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