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 & 챗GPT를 믹스Mix하라 - AI 오피스와 함께 앞서가는 직장인을 위한 업무 활용법! AI 팀워크를 위한 내 옆에 AI
앤미디어.문택주.이문형 지음 / 성안당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성형 인공지능 시장에 화려한? 등장을 한 챗GPT는 한 동안 전세계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효과를 보여 주었다.

IT 공룡 기업이라는 마이크로소프트나 애플에서는 깜짝 놀랄 일 이었음을 부인할 수는 없지만 그들도 챗GPT에 대항할 수 있는 대항마들을 출시하기에 이르러 시장에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하는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의 각축전을 보여주기도 했다.

생성형 인공지능의 발전이 날이 갈 수록 빠르게 진화하고 있음에 위기감을 느낀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자사의 인공지능 빙(Bing) 에 챗GPT 4를 믹싱해 더욱 강력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출시 독자들에게 호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그야말로 합종연횡이 비밀리에 이뤄지고 그 결과는 가시적으로 드러나는 시대이다 보니 어제 다르고 오늘 다른 인공지능 시대의 미래가 자못 기대되는건 비단 나만의 생각이라 말할 수는 없는 일이다.

그렇게 빙과 챗GPT가 믹싱된 AI 도구로의 학습을 안내하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빙 & 쳇GPT를 믹스Mix 하라" 는 일상 생활의 업무뿐만이 아니라 생활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보다 효율적인 일을 통해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빙 & 쳇GPT 기본설정 및 유형 사용법, 검색형 빙의 사용법과 답변, 문장형 챗GPT의 질문과 답변, 챗GPT의 기능확장 및 빙을 이용한 엑셀사용, 문서와 프레젠테이션, 홍보 영상제작 등을 보다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설명하는 책이다.

간단하게 제목만 말했을 뿐이지만 하나 하나의 주제들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무척이나 사람의 생각과 행동이 투입되고 결과를 산출해 내는 작업들이기에 그러한 주제들을 빙 & 쳇GPT를 믹스Mix해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면 우리는 같은 시간을 두고도 허덕이지 않고 유유자적한 삶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으리라 판단하게 된다.

어쩌면 지금까지의 현실에서 도우미 또는 부사수와 같은 도움을 줄 사람을 곁에 두고 작업해야 하는 일을 이제는 빙 & 쳇GPT를 믹스Mix 한 인공지능을 통해 실현할 수 있기에 비용과 효용 측면에서 생각할 때 월등히 뛰어난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그간 사람이 했던 일들을 인공지능이 대신하거나 효율을 높임으로써 사람들이 할 일이 없어졌다 말을 하지만 결코 그러하지 않다 생각한다.

인공지능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인공지능을 사람을 위해 활용하게 만드는 사람이 된다면 인공지능에 의해 사람이 사라지는 일에 대해서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문서면 문서, 보고서면 보고서, PPP면 PPT, 엑셀이면 엑셀 등 실제 지금까지의 우리의 업무 현실이라면 한 사람이 하기에 턱없는 시간 부족에 시달리고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빙 & 쳇GPT를 믹스Mix 를 통해 그러한 걱정을 잠재우고 스트레스를 경감하는 일 뿐만 아니라 좀더 여유로운 시간을 창출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빙은 정보 검색형 인공지능이며 챗GPT는 문장 생성형 인공지능으로 두 인공지능의 매칭은 우리가 시간과 노력이라는 공을 들여 해야 하는 일들을 보다 손쉽게,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도구이다.

지금도 인공지능은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고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적으로 서비스 할 수 있도록 강화되고 있다.

넘어야 할 산이 많다 생각할 수 있지만 인공지능의 발전 속도에 비춰 보면 예술과 과학, 철학, 심리 등 다양한 인간의 인문학적 소산들이 인공지능에 편입되게 될 날도 기대해 보게 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우리의 업무에 관한 변화를 꾀하고 있다.

일상적 업무를 생각해 보면 시간 대비 효율이 떨어지는 업무가 많다 생각되고 그러한 비효율적인 업무를 빙 & 쳇GPT를 믹스Mix 로 해결할 수 있다면 앞서가는 직장인, 시대의 흐름을 읽고 변화를 주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으리라 판단해보며 독자들의 일독을 통해 업무의 질과 효율을 높여 보길 권고해 본다.

 


**도서출판 성안당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