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 Notion 라이프 - 오늘도 마음만 먹는 당신을 위한 갓생 실천 비법
박현정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거와는 다르게 오늘날에는 우리 삶, 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산성 도구들이 많이 존재한다.

물론 그러한 도구들은 우리의 라이프 사이클을 계획, 관리, 피드백 해 줌으로써 보다 나은 나, 우리의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도움주는 역할을 한다.

나, 우리의 일상에서 생산성을 높인다는 말은 무엇을 말하는걸까?

내가 생각하고 하고자 했던 일들을 주먹구구식이 아닌 효율적고 체계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한 방법을 통해 목적을 달성하는 방법을 말한다.

이러한 방법은 나, 우리가 목적하는 삶으로 변화하게 만들어 주는 주도적인 방법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지금까지의 나, 우리와는 다름 모습으로 새롭게 변화한 나를 발견하게 되는 일이이기도 하다.

최근 인공지능을 활용한 생산성 증가 도구들이 많은 사람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나, 우리를 바꾸는데 탁월함을 보여준다는, 검증된 시스템으로 알려진 노션 Notion  시스템의 활용과 인생관리를 하는 나의 모습을 꿈꾸어 볼 수 있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노션 Notion 라이프" 는 책의 프롤로그에서 밝힌 바 처럼 노션으로 내인생에 날개달기를 실천하게 하는 책이다.

인생에 날개달기는 말처럼 쉬운게 아니지만 생각하고 계획했던 것을 이루어 내는 것으로 우리는 목표달성을 말할 수 있다.

아주 작은 사소한 것부터라도 주도적으로 생각과 실천, 결과를 볼 수 있다면 이는 완벽한 나만의 인생을 이룰 수 있는 도전이자 결과를 만들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다.

그렇게 나, 우리를 바꾸고 변화시키는 노션 Notion 라이프 시스템이라면 믿고 따라 경험해 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 될 수도 있다.

저자는 그런 나, 우리의 노션 라이프 사용의 경험에 비춰 각각에 따른 학습 안내를 해주고 있으며 아예 무지한 사람이라면 처음부터 라기 보다 챕터 03의 02섹션 노션 가입하기 부터 시작해 경험해 볼것을 권유한다.

노션 Notion 라이프가 무엇인지,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도 모르는데 노션의 사용법이나 기능을 설명하고 인생계획에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설명하는 일은 자칫 위험한 도전이 될 수도 있으나 노션 Notion 라이프의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하기에 앞서 '이 책의 구성'과 '이 책의 활용 방법'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준부터 경험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더불어 책의 내용을 충실히 경험해 본다면 저자가 제공하는 인생관리 필수인 노션 템플릿을 복제해 활용할 수 있도록 QR 코드 및 링크를 제시해 활용할 수 있게 해주고 있어 노션 Notion 라이프 활용에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으며 특별 부록으로 제시한 노션 AI 사용법을 통해 효율적인 노션사용법을 익힐 수 있음을 확인 시켜 준다.

노션 AI 로 이메일 초안을 쓰거나 문장 번역, 영어공부 등에 활용할 수 있다니 인생을 변화시키는 시스템의 무궁한 변화가 적잖게 나, 우리를 놀라게 한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잘만 활용 한다면 정말 내 인생에 날개를 달 수도 있겠다는 믿음을 가질 수 있다.



흔히 우리는 자기관리를 떠올리며 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을 말하곤 한다.

하지만 카네기의 자기관리론이 아닌 나만의 자기관리론도 필요하다.

그것은 오직 나만이 나의 일상, 생활을 통해 인생의 변화를 이끌 계획을 짜고 실천해 스스로 만족하는 삶으로 변경시키고자 하는 관리시스템이기에 카네기의 자기관리론을 따르는것도 좋겠지만 노션 Notion 라이프 시스템의 자기관리론을 실천, 경험해 진짜 자기만의 관리를 해 볼 필요성도 있다 하겠다.

인공지능시대에 인공지능과 결합된 자기관리 시스템인 노션 Notion 라이프의 자유자재로운 활용을 통해 대충 살아왔거나 살아가고자 했던 지난날의 나, 우리를 잊고 생각하고 계획했던 대로의 실천을 통해 알찬 삶의 충족감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무언가를 바라는 것은 바보와 같은 삶을 사는 것이다.

그런 삶을 노션 Notion 라이프 시스템이 제공하는 노션의 힘으로 갓생을 만드는 기적을 이뤄보길 권유해 본다.



**네이버카페 리뷰어스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