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3/0717/pimg_7974361233937796.jpg)
무언가를 공부하는 사람들, 자격증이나 지위 향상을 위한 시험들을 치루는 많은 사람들이 존재한다.
그러한 이들의 공부법도 제 각각이라 할 수 있지만 어쩌면 다른것 같으면서도 같게 볼 수 있는 것이 이미 출제된 기출문제나 예상문제를 통해 자신의 학습능력을 점검해 보는 방법은 어떤 시험이든 거의 동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된다.
그러한 방법은 무턱대고 공부하는 일보다 시험에 출제 될 범위를 파악하고 범위 내의 내용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방식이기도 하다.
대부분의 시험들은 출제위원들이 출제의 범위, 출제의 경향, 시험문제의 유형, 문제의 난이도를 고민해 70~80% 수준의 합격 가능범위로 출제하고 있음을 생각하면 해당 과목의 기출문제 또는 예상문제 등을 통해 충실한 학습의 결과를 확인,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 완벽한 학습을 위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대학입학수학능력 시험과 부동산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대중적 요구를 위한 만족도에 최상위에 올라 있는 랜드하나 EBS 의 공인중개사 기출시험문제는 공신력과 신뢰감에 최고점을 주는 부분이라 판단할 수 있기에 그 어떤 기출문제집 보다 기대하며 학습에 열중해 본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3/0717/pimg_7974361233937800.jpg)
이 책 "EBS 공인중개사 출제 의도를 콕 집은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2차" 는 부동산 공인중개사 1차 시험에 이은 2차 시험에 대한 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와 부동산 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에 대한 최신 개정법령 및 출제경향을 반영하고 10년치 기출문제를 분석 정리해 독자 및 학습자들에게 부동산 공인중개사 2차 시험의 합격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책이다.
여타의 출판사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들을 만나 보았지만 랜드하나의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은 독특한 구성으로 짜여 있다.
한 페이지를 펼 쳤을 때 기출 문제는 4문제 혹은 작으면 3문제로 수록되어 있는데 4문제로 구성된 95% 이상의 페이지들을 보면 문제와 함께 정답풀이 및 참고 사항(핵심정리)을 적절히 배치해 균형 잡힌 지면활용을 하고 있기에 전체 지면의 활용성이 뛰어나고 가독성이 높아 시원한 느낌으로 학습할 수 있는 효과를 느끼게 한다.
학습자들을 배려 하지 못하는 교재들은 답답함을 유발시켜 학습의 욕구를 떨어트리게 한다는 연구도 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도 존재한다.
어떤 시험이건 난이도 부분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들이 존재하는 법이고 보면 기출 문제 각각에 해당하는 난이도를 출제경향 빈도에 따른 중요성으로 파악해 표시해 놓는다면 좀더 학습자들로서는 중요도에 따른 학습의 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된다.
위와 같은 내용을 회차별 기출 횟수로 파악하고 표시해 놓았지만 독자 및 학습자들로서는 크게 와 닿지 않는 표현이라 느낄 수 있다.
기출문제 분석은 예상문제 분석과는 조금 다르 차원이 되어야 한다.
그야말로 모든 것을 다 담아 낸 기출문제분석이 되어야만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랜드하나 EBS 공인중개사 출제 의도를 콕 집은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2차집은 독자 및 학습자들의 Neez를 충실히 반영하고자 한 작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게 한다.
완벽을 기하기 위한 노력과 학습자들을 위한 배려가 눈에 띄는 부분이 많아 같은 책이라도 끌어 당기는 책과 같은 느낌을 갖게 한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3/0717/pimg_7974361233937804.jpg)
해마다 치뤄지는 부동산 공인중개사 시험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한 번쯤은 도전해 보고 싶어하는 시험이자 자격증이기도 하다.
부동산은 경제적 자유를 위한 필수 코스라 할 수 있고 최고의 종목이라 할 수 있기에 부동산 공인중개사 시험을 잘 치르기 위한 수험생들의 수험서 선택의 어려움을 일상에서 직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처음 시작하는 사람으로는 갈피를 잡을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한 번 해 본 사람은 다양한 수험서들을 접해 보고 학습해 보았기에 나름대로 자신의 스타일에 따른 교재의 선택권이 발생한다.
인간의 의식은 다양한 환경적 요소에 길들여지고 적응하지만 공신력 있는 EBS 부동산 공인중개사 교재에는 확실한 신뢰감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 본다.
믿음이란 무척 중요한 것이다. 더구나 목표하는 바를 달성하기 위한 신뢰감을 주는 교재로의 확실한 자신감은 학습자 및 독자들을 위한 꾸준한 Neez 분석과 배려가 녹아 있는 학습지를 만드는데 몰입하는 길 밖에는 없다는 사실을 깨달은 랜드하나의 EBS 공인중개사 출제 의도를 콕 집은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2차 서적을 강력하게 권유해 본다.
**네이버카페 문화충전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