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 초보가 꼭 알아야 할 질문 TOP 88 - 서울·수도권에서 매년 10건 이상 17년째 낙찰 부자의 나침반 2
투자N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의 대 중국 견제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의 여파로 인한 전세계 경제가 순탄치 못하고 인플레이션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의 경제도 탐탁치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부동산 불패, 부동산 공화국의 입지를 다져온 시장의 모습에는 어느덧 찬바람만 부는 쓸쓸한 시기가 도래했음을 살필 수 있다.

더불어 부동산 시장의 냉각은 전체 경제의 순환 과정에서 심각한 양상으로 빚어지고 있어 정부에서도 그동안의 규제 일변도의 정책들을 완화하고 시장의 반응을 보고 있는 실태라 할 수 있다.

발빠른 사람들은 그러한 정부의 시장 규제 완화를 틈타 부동산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경매 시장에서 투자를 이어가고 있지만 그 마저도 아직까지 그리 쉽게 다가설 수 있는 부분은 아닌것 같다는 여론들이 현 실정을 말해주는듯 해 아쉽기만 하다.

하지만 공부해 두고 준비해 둔다면 개화기를 맞아 남보다 빨리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기회를 선점할 수 있으리라 판단해 보며 경매 초보가 꼭 알아야 하는 질문 88가지를 소개하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경매 초보자가 꼭 알아야 할 질문 TOP 88" 은 경기 침체의 시그널이 발생한 2022년 4월 즈음의 부동산 경매 낙찰가율 92%가 경기침체의 지속성에 대한 우려감으로 인해 올해 2월 67%까지 하락하기 까지의 상황들이 말해 주듯 부동산 시장의 침체와 경기의 하락과 밀접한 관련을 읽을 수 있고 이후 3월 들어 73%로 소폭 상승한 추이를 보았을 때 정부의 1.3 부동산 대책과 규제완화의 발표에 대한 시장의 분위기가 읽혀지는 가운데 만난 부동산 투자의 핵심으로 삼을 수 있는 경매 과정에서 17년간 매년 10건 이상의 낙찰을 받아 재테크 강사로 자리매김 한 저자의 부동산 경매 투자법의 A~Z를 알려주는 책이다.

경매를 진행하면서 만나게 되는 변수들이 의외로 많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들은 다 알고 있다.

특히 부동산에 대한 권리분석이 매우 까다롭고 자칫 잘못 했다가는 투자금을 날릴 수도 있음을 모르면 당할 수 밖에 없는 일이 될 것이다.

하지만 저자가 알려주는 88가지 부동산 경매 투자에서 꼭 알아야 할 질문을 통해 경매과정의 다양한 변수들을 이해하고 학습해 지식화 할 수 있다면 크게 문제될 것은 없다 할 수 있다.

있다면 실전적으로 경험해 보는 임장과 채무자를 만나 명도를 손쉽게 이끌어 내는 방법 등에 대한 실전 감각을 익히는 일들이 있지만 그에 대한 부분도 저자의 꼭 알아야 하는 질문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론적으로는 아무리 알고 있다고 해도 실전적으로 체감할 수 없다면 인간은 실수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경매에서 실수라 함은 바로 나의 투자금의 손실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아야 한다.

돈없이 경매를 시작했다고 해도 경매를 진행하며 들인 공으로의 노력, 시간과 마음씀 등 다양한 금전적으로 책정치 못할 것들을 실수로 잃어버리게 된다면 무엇보다 나 자신을 탓하게 되는 우를 범하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이론과 실전은 동전의 앞뒷면과 같이 일체화 되어야 한다.

그래야 비로소 저자의 경매 초보가 알아야 할 질문 88가지의 핵심 노하우를 체득한 결과로의 부동산 취득으로 부의 흐름을 나에게 이끌어 온 기쁨을 누려볼 수 있을 것이다.

더 나아가 직업으로의 경매가 될 수도 있을 가능성을 살펴 본다면 좋겠다.

그 기쁨을 함께 누리고 지속적으로 경매에 도전할 수 있는 힘을 얻게 해줄 책으로 저자의 노하우가 담긴 이 책을 다독해 보길 권장해 본다.


**네이버 카페 북뉴스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