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 책쓰기 - 인생의 돌파구가 필요한 당신
조영석 지음 / 라온북 / 2023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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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쓰기는 많은 작가들 뿐만이 아닌 일반인들도 자신만의 책을 써보고 싶어하는 경향이 많은것으로 알지만 그 나름대로의 능력이 뒷바침 되어주지 않는 관계로 실질적으로 이루어 지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다 할 수 있다.

하지만 책쓰기가 그냥 되는것은 아니며 수 많은 책들을 탐독하고 자신과 타인의 삶에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무언가를 깨닫은 후에라야 비로소 책이라는 존재를 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게 된다.

그만큼 책쓰기는 선 작업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일이라 할 수도 있지만 하고자 한다면 할 수도 있는 일임을 자신의 경력을 통해 입증하고 퍼스널 브랜딩을 당당하게 외친 인물의 책을 만나볼 수 있었다.

필독서 200권을 시작으로 3천 여 권의 경제, 경영, 자기계발, 마케팅 등의 책을 탐독했고 그 지식을 쌓아 디자인 회사와 출판업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이뤄온 저자의 책을 만나 입지전적 책 쓰기의 과정을 들어 본다.


이 책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 는 책쓰기에 대한 간명한 의미가 돋보이는 책이다.

책쓰기를 통해 자신을 상품화 할 수 있는 브랜딩화 하는 것이 바로 책쓰기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책쓰기는 어떠해야 하고 무엇을 담아야 하는지가 궁금할 법하다.

거기에는 나, 우리의 삶이, 삶에서 느낌, 어떤 삶을 살아왔고 그 핵심은 무엇이며 나는 타인과 분명한 다름, 차이를 가지고 있어 타의 모범과 교훈이 될 수 있다는 유익함 내지는 배움이 존재해야만 한다.

저자는 책의 구성을 크게 3부로 나누고 있다.

1부에서는 현 시대의 나, 우리가 어떤 존재이며 나, 우리 삶에서 나만의 무기가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삶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그로 인해 나, 우리의 삶이 타인과는 달라질 수 밖에 없는 까닭을 합리적, 목적적으로 브랜딩화 되는 과정이라 이르고 있다.

2부에서는 나, 우리의 존재를 개인이라는 특수한 상품으로의 브랜딩화 전략으로의 실행인 책쓰기 8단계의 과정을 통해 출판의 프로세스와 시장조사, 콘텐츠, 책쓰기 기본기 익히기, 브랜딩의 방법에 이르기 까지를 설명하고 있으며 3부 에서는 퍼스널 브랜딩으로의 목적적 책쓰기가 무기가 되는 시대에 무기로의 책쓰기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다.



저자는 책쓰기가 블루오션이라고 말하지만 넘사벽처럼 느껴지는 블루오션이다.

하지만 나는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는 문구 하나를 찾았다.


" 나는 어떤 메시지로 살아왔지?" 

이 메시지야 말로 나를 나답게 하는 존재감을 느끼게 하고 나와 타인과의 차이, 다름을 인식하게 하고 책쓰기 뿐만이 아닌 삶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게 하는 문장이라 판단할 수 있다.

이러한 메시지를 올곧게 잘 생각하고 소유하고 있다면 분명 퍼스널 브랜딩으로의 책쓰기도 원만하게 이뤄낼 수 있는 인물이라 할 수 있을것 같다.

타인과의 공존을 필수적으로 생각하며 사는 나, 우리이지만 삶의 근본적인 물음 속에는 나의 존재감에 대한 완성도 높은 자기 만족감에 다름이 아니다.

타인에게 잘 보이는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더 나에게 잘보이고 싶은게 바로 나, 우리 자신의 숨겨진 진실한 마음이 아니던가 싶다.

그것을 자랑할 수 있는 기회가 바로 퍼스널 브랜딩 글쓰기임을 부인하고 싶은 생각은 들지 않는다.

모두가 자신의 퍼스널 브랜딩을 자랑할 수 있는 그 날을 꿈꿔 보며 저자의 퍼스널 브랜딩 글쓰기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활용해 보았으면 좋겠다.


**네이버 카페 북뉴스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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