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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프레이머 - 4,500명 VVIP를 관리하는 럭셔리 마케팅 전문가 케이영이 공개하는 특별한 마케팅 전략
케이영 지음 / 라온북 / 2022년 12월
평점 :

사회적으로 나, 우리는 자연인이라 판단하기에 어떤 상황, 자리에서도 등급으로 구분되는 모습을 갖고 싶지는 않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 사회는 오래전 부터 돈에 따른 지위의 고하가 생겨났고 그로인한 다양한 문제들이 지금도 여전히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들만의 세계에서 부자들이 무엇을 하고 무엇을 생각하는지를 알아야 한다는 생각은 옳은 이야기 이면서도 한 편으로는 그들만의 리그와 같은 느낌이 들어 씁쓸함이 입가에 맴돌게 된다.
엄연히 사회적으로 최상층이라 부르는 VVIP집단, 그들에게 마케팅을 한 저자의 노하우와 방법론을 이야기 하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리프레이머" 는 20년 동안 무려 4500여명의 VVIP들을 관리하고 마케팅한 독특한 이력의 주인공이 진짜 부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방법, 노하우 등을 녹여낸 경험을 이야기 하고 있는 책이다.
마케팅이 그저 물건만 잘 팔면 되는것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영업직이나 마케팅 부서 직원들 같은 경우에는 뛰어난 관찰력이 마케팅을 좀더 쉽게 할 수 있는 근원이 될 수 있다.
저자 같은 경우에도 마케팅을 하는 대상을 만나 '신발을 보는 습관'을 통해 대상자에 대한 접근법이 달라진다고 하니 대단한 관찰력과 함께 대응력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신발을 통해 그 사람의 성향, 성격, 취향, 심지어 건강까지도 파악할 수 있음을 생각하면 놀라운 관찰력을 지닌 저자의 마케팅 이야기는 재미있는 일화들로 가득해 독자들의 즐거운 마케팅 수업을 위해 소진된다.
흔히 말하는 품질 보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에 해당하는 고객심리 파악이 먼저라는 사실을 저자는 첫번 째 핵심으로 꼽아 들려준다.
오늘을 살아가는 나, 우리는 경제적 자유를 위한 발버둥을 치고 있다.
부자가 되는 일은 그리 녹록치 않은 일이지만 역으로 생각해 보면 안될 것도 없다고, 생각할 수 있는것이 오늘날의 현실이라 그 가운데서 과연 무엇을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될 수 있을지를 판단하는 일은 모두가 바라마지 않는 부자되기의 진실이라 할 것이다.
저자는 부자들을 연구하고 관찰하며 그에 어울리는 생각과 행동을 바꾸어 부자들의 머니 패턴을 알려준다.
나쁜 일은 빨리 잊고, 부자의 말에 귀 기울이고, 반드시 플랜B를 세우고, 포기 대신 가능성에 집중하며, 생각만이 아닌 행동하는 모습을 갖고 종잣돈을 중요하게 여기는 패턴을 소개하는데 과연 나, 우리는 부자들의 부자패턴과 얼마나 일체감을 느낄 수 있는지 살펴 볼 일이다.
호랑이를 잡으려면 호랑이 굴로 들어가라 했듯이 부자가 되고자 한다면 부자들을 만나고 부자들이 무엇을 보고 어떻게 생각하며 또 어떤 실행으로 부를 키워 가는지를 살필 수 있어야 한다.
그들의 부를 이룬 패턴을 이해하고 충실히 실천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무엇을 해도 대충대충이 아닌, 하나를 해도 관찰력을 바탕으로 완벽성을 기해 볼 가치를 가지고 있다 판단할 수 있다.
저자가 이야기 하는 것은 부자들을 위한 마케팅이지만 나, 우리의 삶에 다양하게 적용해 볼 수 있는 기준이 될 수도 있다.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저자의 숨겨진 노하우와 마케팅 기술에 대한 서술이 끝날 때 까지 책을 놓지 못하게 하는 즐거움이다.
**네이버 카페 북뉴스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