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버드 첫 강의 시간관리 수업 (특별판 리커버 에디션) - 하버드 첫 강의가 불안한 청춘들에게 들려주는 성공비법
쉬셴장 지음, 하정희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3월
평점 :
나, 우리가 알고는 있지만 잘 의식하지 않는 것들이 존재한다.
숨 쉬는데 필요한 공기와 보이지도 들리지도 않는 시간이라는 존재가 바로 그것이다.
그 두가지에 대해서는 알면서도 마땅히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겠다는 의식을 가지기 힘들다.
공기야 자연발생적으로 생성되는 존재로 치부해도 시간은 시간을 의식하는 인간 모두에겐 의미있는 존재가 분명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런 시간을 젊음이 한창 일 때는 거의 무의식적으로 인식하고 낭비하는 삶, 인생을 만들고 있다.
누구에게나 동일한 시간은 한 번 지나 가면 다시 돌이킬 수 없다는 사실을 절대적 철칙으로 소유하고 있고 그러한 법칙을 인간의 삶에 적용시키고 있다.
영화에서나 봄 직한 시간초월이나 시간여행자와 같은 상상의 산물이 현실화 되지 않는 이상은 나, 우리의 삶에 커다란 중압감으로 다가오는 시간, 시간관리에 대한 이해를 갖고 실질적인 시간관리로 현명한 삶, 인생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볼 수 있으면 좋겠다.
이 책 "하버드 첫 강의 시간관리 수업" 은 삶과 인생을 원하는 대로 만들기 위한 나, 우리의 시간관리에 대한 생각을 변화 시키고 계도, 개선해 올바른 시간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버드 대학교에서의 시간관리 강의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인생이나 삶을 그냥 되는데로 살 수도 있지만 이러한 방식은 부표와 같은 모습으로의 삶, 인생이라 할 수 있다.
대다수 사람들은 그러한 삶, 인생을 원하지 않는다.
자기 삶, 인생의 목표가 있고 희망을 가지고 있기에 시간은 그 유효성에 빚을 발하는지도 모른다.
목표와 희망을 가지고 있을 때 노력을 통한 실천을 하고 인생과 삶을 만들어 가는 일은 나, 우리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라 할 수 있다.
나, 우리의 인생, 삶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목표, 희망과 같은 대상들 역시 시간의 범주를 벗어날 수 없다.
무엇이 나, 우리의 시간을 빼앗는지를 시작으로 효율적인 시간관리 목표 정하기, 나만의 시간표를 만들기, 업무와 일상생활의 균형 맞추기에 이르기 까지 7파트의 시간관리를 위한 내용을 통해 독자들의 의식을 개선하고 변화시켜 참여를 유도한다.
하루, 일 주, 한 달, 일 년의 일거수 일투를 기록하는 플래너, 미국 건국의 기초를 다진 인물로의 벤자민 프랭클린은 3-5-7-9 시간 관리 법칙으로 평생을 보냈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플래너인 만큼 현대인들에게 이상적인 시간관리 도구가 되고 있지만 도구로의 모습은 부차적이고 실질적으로는 시간을 어떻게 관리 할 것인가를 깨닫고 변화해 자신의 시간 사용을 바꾸는 일이라 할 수 있다.
거의 모든 성공한 사람들의 이면에는 시간관리의 비밀이 숨어 있다.
그저 흘려 버릴 수도 있는 시간이지만 그렇게 보내는 시간의 소중함을 깨달아 나, 우리의 인생과 삶을 성공적인 그것으로 만들기 위한 시간관리의 비법을 하버드의 첫 강의를 통해 확인하고 변화의 마중물로 삼아 보았으면 좋겠다.
**출판사 리드리드출판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