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체력을 위한 달리기 처방전 - 천천히 달리기의 과학
이슬기 지음 / 현익출판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은 원시 시대부터 걷고 뛰는 삶을 살아 왔다.

걷기와 뛰기는 인간의 가장 기본적이고 본능적인 움직임으로 이해할 수 있다.

그런 본능적인 움직임으로의 걷기와 뛰기는 이제 현대인의 생활에 있어서도 운동 부족에 시달리는 나, 우리의 삶을 개선 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존재로 바뀌고 있다.

걷기는 일상적이기에 차제하고 보면 뛰기, 달리기는 걷기 보다는 확실히 몸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데 확실한 효과를 보여주는 활동이라 할 수 있다.

자신의 신체적 조건에 따라 뛰기의 속도를 달리할 수 있지만 느리게 즉 천천히 달리기만 해도 몸을 튼튼히 만들 수 있고 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무리한 식단과 고강도 체중 감량을 위한 운동을 하지 않아도 천천히 달리는 것을 통해 100년 체력을 만들 수 있다 전하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100년 체력을 위한 달리기 처방전" 은 저자 이슬기가 경험한 천천히 달리기의 효과와 루틴을 A부터 Z까지 모두 담아 독자들이 몸의 면역력을 키우고 체력을 강화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 주고자 하는 책이다.

책은 크게 3Part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파트는 천천히 달리기를 왜 해야 하는지를 정의 하고 있으며 두번 쨰 파트는 천천히 달리기를 과학적으로 증명해 독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으며 세번째 파트에서는 이론에 그치는 것이 아닌 실질적인 실행으로의 천천히 달리기를 위한 내용을 담아 독자들의 천천히 달리기에 대한 욕구를 자극시키고 있다.

현대인의 삶은 만성피로, 복부비만, 체력 저하로 인해 쉽게 질병에 노출되어 있고 삶 역시 그로 인해 온전히 지속가능함을 위협받고 있다 할 수 있다.

과연 그러한 모습으로 우리는 언제까지 건강을 유지하며 살 수 있을까 생각해 보면 답이 없다.

답이 없다는 말은 지금까지의 삶대로 살아서는 안된다는 이야기로 변화를 꽤해야 함을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달리기는 부담스럽다고 생각하지만 결코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다.

자신의 몸에 맞는 속도를 찾아 천천히 달리기를 하면 된다.

그러한 천천히 달리기 위한 방법론을 저자의 경험담을 통해 이해라며 찾아 실천하면 된다.


100년 체력, 100세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나, 우리의 현실을 돌아보며 과연 지금 이대로의 나, 우리의 모습으로 100년, 100세 시대를 건강하게 살 수 있을까 생각해 보면 대답은 '아니오' 라고 말을 할 수 밖에 없을 듯 하다.

과연 그렇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한단 말인가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건강함 삶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

부담을 느끼는 운동은 이제 버리자. 자신의 속도에 맞는 운동이라야 비로소 우리는 꾸준한 지속성을 가지고 운동을 일상화 할 수 있다.

토끼와 거북이의 경주 이야기를 우리는 많이 알고 있다.

그 경주의 결과는 당연히 토끼의 우승 이었지만 실제 달리기 에서는 토끼보다는 거북이의 달리기가 건강을 위해서는 더 권장할 수 있는 달리기라니 아이러니하다 생각할 수 있지만 과학적으로 검증된 이유가 존재한다.

건강은 나, 우리가 100세 시대를 살기 위해선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조건이다.

그 조건을 만들기 위한 노력, 천천히 달리기를 통해 확실하게 내 몸 맞춤식 프로젝트를 실현해 보자.



**출판사 현익출판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