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권민창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우리의 삶을 돌아보며 마뜩치 못해 무언가를 꾸미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음을 알수 있다.

그러한 자기 삶의 변화를 꾀하는 많은 사람들이 존재하지만 정작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건 오롯이 자기 자신 밖에는 없다는 사실을 실감하게 된다.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고 무엇을 잘하는지, 또 그러한 꿈과 희망을 어떻게 달성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고민은 오늘을 사는 많은 사람들, 나와 우리의 고민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정말 지금까지와의 삶과 결별하고 새로운 인생, 삶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면 무엇부터 해야 할까? 하는 고민과 궁금증이 슬그머니 일어난다.

많고 많은 책들이 그러한 물음에 해답을 내 놓고 있지만 그마저도 우리의 마음에는 살갑게 다가서지 못하는 상태라 결국 나 자신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해답만이 나, 우리를 변화시켜 새로운 인생을 살 수 있게 하는 기회를 줄 것이라 판단하게 된다.

그저 되는것이 아니라 인생을 바꾸는 일이라면 정말 단 한번만이라도 독기를 품고 실행해 보아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는 누군가의 기대와 바램으로 만들어진 삶과 인생이 아닌 자기만의 인생, 자신이 살고 싶은대로의 인생을 살고자 한다면 지금까지와의 삶과는 결별하고 새로운 날개짓으로 행복의 나날을 살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저자 자신의 경험적 사례를 들어 독자들의 인생의 변화,새로운 삶을 주체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도움주고자 하는 책이다.

젊을 수록 도전의 정신이 강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마저도 이제는 옛날 이야기처럼 들리는 시대다.

젊은이들도 자신의 미래를 위해 도전과 모험을 하지 않고 안정과 편리함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고 보면 자기만의 색깔이 있는 삶이 아닌 만들어준 삶에 귀속되려 하는 움직임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게 살아도 된다. 하지만 그런 삶과 인생을 후회하게 된다면 후회한 만큼의 손해가 아니라 인생의 황금시기를 놓쳐버린 아쉬움과 함께 변화를 수용해 자기만의 삶을 살아내지 못하는 자신의 모습에 한탄하는 세월을 살게 될지도 모를 일이다.

좋은 직장, 높은 연봉, 안정성을 갖춘 삶의 터전을 원하는 나, 우리이지만 달리 생각해 보면 누군가 만들어 놓은 세상에 발버둥치며 남아 있으려는 모습으로 자신을 보게 되지 않을까 싶다.

이런 나, 우리의 모습에서 진정한 나의 인생, 인생의 참모습을 발견할 수 있으리라 판단하는 일은 어불성설이라 할 수 밖에 없다.

그러한 모습보다 평생을 전력투구할 수 있는 잘하는 일, 좋아하는 일을 찾아 평생의 '업'으로 삼아 자기만의 인생을 살아낼 수 있는 변화를 위해 도전하고 실패하며 성공하는 과정을 통해 진짜 나다운, 나의 모습, 나의 삶과 인생을 만들어 나가는 일에 저자는 힘껏 조력하고 있다.


자신의 인생을 바꾸거나 바꾸지 않거나 하는 일은 온전히 나, 우리의 일이다.

원하는 대로의 삶을 위해서는 꼼꼼하게 계획을 세우고 성공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자신감과 노력이 필요하다.

저자는 나, 우리의 삶과 인생을 변화 시키고자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절박함'이라 지칭한다.

간절함은 나 자신을 새롭게 변모하게 하는 근거가 되며 나 역시도 몰랐던 나의 모습을 발견하는데 좋은 역할을 한다.

작은 성취감을 많이 만들고 달성할 수록 커지는 경험과 성공의 가능성은 길고 긴 인생길의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의욕과 끈기로 대할 수 있는 자세를 만들어 준다.

독을 품는다는 이야기처럼 원하는 삶을 위해서는 오직 그것만을 위해 전력질주하는 나, 우리를 만들어 보이는 것을 주문한다.

지금까지의 삶에서 인생에서 나, 우리는 그렇게 독을 품고 살아 온적이 있었던가 하는 반문에 대답할 수 없거나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면 저자의 경험적 이야기를 통해 진정 자신이 원하는 삶을 위해 독기 품고 살아내는 나, 우리의 모습을 확인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네이버 카페 컬처블룸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