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의 퍼스널 브랜딩 -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잘나가는 강사들의 7가지 성공 비밀
임수희 지음 / 미다스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의 나, 우리의 모습을 보고 생각하면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를 불만족스럽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음을 알게 된다.

왜 자기 자신에게 불만족스러움을 갖게 되는걸까?

그이유는 자신이 바라마지 않는 대로의 자기 모습이 아니기 떄문에 그러하다고 판단할 수 밖에 없다고 본다.

그해서 우리는 자기 자신을 계발하는 자기계발을 하고 스스로를 브랜드로 만드는 퍼스널 브랜딩을 꿈꾸며 살고 있는지도 모른다.

자신의 지금까지의 스펙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앞으로의 스펙이 더더욱 중요해 진다면 이는 우리의 삶에 대한 변화의 신호라 여겨도 틀리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해 본다.

1등의 퍼스널 브랜딩을 강의하는 최고의 동기부여 강사가 전하는 퍼스널브랜딩과 관련한 책을 읽어본다.


이 책 "1등의 퍼스널 브랜딩" 은 지금은 퍼스널 브랜드 시대이며 자신이 브랜드가 되어 먹고 살아야 하는 시대임을 강조하며 최고의 퍼스널브랜드로의 가치를 지닌 존재로 거듭날 수 있는 7가지 성공의 비밀을 세부적으로 알려주어 독자들의 퍼스널브랜딩을 돕고자 하는 책이다.

퍼스널브랜딩은 엄밀하게 말하면 자가 자신을 상품화 시켜 최고의 상품으로 비즈니스를 한다는 전략이라 말할 수 있다.

그러나 그러함에도 방법이 존재하고 자기 자신을 브랜드화하는 동기가 필요하다.

더구나 많은 사람들 앞에서 강의를 하는 강사들이라면 보통의 사람들 보단 더 퍼스널브랜드로의 효과가 클것이라는 판단은 나만의 생각이라 말할 수는 없다.

저자는 명확한 목적과 열정으로 자신을 브랜딩하는데 도전해야 한다고 말 한다.

또한 필요없는 것들에 대한 제거와 정리로 환경을 바꾸고 기술로 사람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브랜딩 성공공식을 통해 가치를 전달하는 강사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잘나가는 강사들의 7가지 성공비결, 수익을 200%올려주는 1등의 마케팅 도구들, 브랜딩의 본질이 되는 1등 강의 스킬로의 참여교수법과 나만의 온라인 강의를 제작하라는 구성으로 독자들을 스킬있는 퍼스널브랜딩세계로 이끌어 준다.


무엇보다 관심도 있게 본 참여교수법은 미국 교육공학 박사 캘러의 ARCS이론(동기이론)을 채용해 강의를 강의자만의 시공간이 아닌 청중과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시공간으로 만드는 주의집중, 관련성, 자신감, 만족감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적용할 수 있는 방법론으로 수용할 수 있다 판단한다.

이것이 강의진행의 핵심이고 보면 저자가 말하는 참여교수법은 알고 있었으되 구체화 되지 못한 지식으로 존재했지만 저자의 글을 통해 더욱 명확하게 사실감을 갖게 되었다.

또한 자신만의 온라인 강의를 만들라는 주장에도 ZOOM 이나 LINE등을 통한 온라인 강의를 계획했던 적이 있었던 바 세부적 사항을 결정하지 못했던 터라 실질적인 활용법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잡을 수 있을것 같다.

강사는 아니지만 강의라는 매력적인 대상을 접해보고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나의 노력도 퍼스널 브랜딩의 시점으로 읽혀져 성공까지는 아니라도 만족이라는 자기 충족감을 행복으로 전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