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즐거워지는 중국 배당주 투자 - 가장 안전하고 확실하게 수익 내는 ‘천하무적 재테크!’
정순필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도 여전히 우리는 부자가 되기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고 있지 않다.

다양한 투자법을 배우고 투자에 임하고 있지만 결코 쉬운 일이 아닌 부자로의 길은 멀고도 험난한듯 느껴진다.

투자를 떠올리면 대부분 주식투자와 부동산투자를 생각하는게 일반적인 모습이다.

글로벌 시대에 경제와 경기의 불일정 속에서 부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부자가 되기에는 자신의 능력이 턱없이 부족함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조금만 다르게, 조금만 깊이있게 파고들어 보면 일상적이고 표면적으로 알고 있던 지식들이 감추고 있는 진실된 모습을 만날 수 있으리라 판단한다.

주식투자도 이젠 해외 주식투자의 시대이고 그 가운데서도 중국의 배당주에 대한 투자가 매력있음을 저자의 경험담을 더해 알려주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중국 배당주 투자" 는 저자의 투자 스토리와 실패담을 통해 얻은 중국 주식투자 성공의 노하우를 담아 독자들에게 어려운 시기에 잘 판단한 기회가 부의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될 수도 있음을 일깨워 주는 책이다.

수 많은 주식투자서들이 존재하고 저마다의 이야기 속에는 저자들의 투자에 대한 경험적 노하우들이 녹아 있다.

이 책 역시 그러함은 동일하나 투자 대상을 고르는 기준에 대한 판별로의 기업 내재가치와 수익에 대한 나, 우리 자신의 욕망이 어느 정도인지를 안전마진으로 구분해 흔히 이야기하는 성장주에 대한 경계심을 갖게 설명한다.

지금도 많은 애널리스트들이 가치주와 성장주를 놓고 공방을 벌리지만 부자가 되기 위한 투자는 오롯이 나, 우리의 선택과 책임에 따라야 함을 잊지말아야 한다.

중국은 자본주의를 받아들여 개인의 이익 보다는 공공의 이익을 위한 제도로 운용하고 있어 우리가 중국 경제를 이해하기 힘든 경우가 많다.

저자는 이러한 중국을 자본적 공산주의라 평가한다.

투자에 있어 그 대상을 모르고 투자하는 일은 그냥 돈을 버리는것과 다를바  없는 행위임을 생각하면 우리가 중국주식, 그것도 성장주보다는 가치주에 촛점을 맞춰 투자해야 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저자의 투자 경험담이 녹아든 이야기를 통해 하고는 싶어도 안개속 형체처럼 드러나지 않았던 중국 배당주에 대한 투자법을 배워볼 수 있다.


배당 투자에 대한 선입견들이 존재한다.

저자는 그런 선입견을 불식 시키는 자신의 투자법을 독자들에게 하나부터 열까지 상세히 소개하고 있어 크게 어려움없이 따라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배당주 투자로 배당을 얻음과 동시에 시세차익도 노리고 가격의 메리트가 느껴질 때 배당주 투자를 늘리는 선순환적 투자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노후의 경제적 자유를 구현할 수 있다 말하는 저자의 이야기가 당차고 자신감에 넘쳐 독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불러 일으킨다.

많은 사람들, 투자자들은 공격적인 투자보다 보수적인 투자를 선호하고 따르려는 경향이 강하다.

저자 역시 성장주 투자로의 공격적 투자보다는 보수적 투자로의 성공법을 알려주고 있다.

50년 동안 배당금을 지급하고 지속적인 배당율 상승을 이끈 기업들이 존재하고 보면 투자에 대한 방법과 기준을 명확히 알고 자신의 목표를 정해 순환적이고 보수적인 투자로 부의 파이프라인 시스템을 완성할 필요가 있다 생각된다.

읽음에서 끝나는 투자법이 아닌 실질적인 투자법으로 거듭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저자의 노하우에 담아 권해본다.


**네이버 카페 책을좋아하는사람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