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본심 - 돈이 자존심인 시대, 당신의 자본을 극대화하라!
김수영(김부투) 지음 / 경이로움 / 2022년 10월
평점 :
'쥐뿔도 없는게 자존심만 높아서는...' 이라는 드라마의 대사처럼 오늘의 우리는 이러한 모습으로 사람을 평가하고 있다 생각하게 된다.
그 말인 즉은 돈의 유무가 자존심이 된다는 시대임을 뜻하기도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돈이 자존심인 시대기에 오늘을 사는 많은 사람들이 맞벌이, N 잡러가 되어 돈을 벌고자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야말로 '돈으로 말하라' 는 시대가 아닌가 싶다.
한편으로는 인간 내면의 자존심을 물질적 존재인 돈의 유무로 판단한다는 사실이 씁쓸한 시대감을 부여하지만 이미 가시화된 자본이 자존심이 되어버린 현실을 탓하기 보다 경제적 자유를 달성해 행복한 삶을 살고자 하는 나, 우리의 현실 인식론을 재조명하고자 하는 의미라 판단할 수 있을것 같다.
물질론이 행복론을 대체할 수 없다고 말하지만 일정 부분은 대체 가능함을 우리는 알고 있다.
그러하기에 자본의 축적을 위해 다양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판단할 수 있으며 자본심을 키울 수 있는 방법적인 내용을 담아 독자들의 의식을 환기 시키고자 하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자본심" 은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자본이 자존심을 대체한다는 의미로의 자본심을 위해 부의 축적을 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하는 책이다.
부자가 되는 길이라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주제라 할 수 있다.
부자가 된다는데 어느 누가 거부하거나 마다할 것인지 생각해 보면 아마도 그런 사람은 없다는 것이 가장 옳은 답이라 판단할 수 있다.
최대한 이른 시기에 얻는 돈에 대한 깨달음과 제대로 끈기있게 하는 공부와 믿음과 용기를 바탕으로 하는 실행이 부자가 되는 길이라고 저자는 독자들에게 제시하고 있다.
즉 깨달음과 공부와 실행이라는 핵심 가치는 언제나 우리가 현실을 판단하는 가장 최고 조건이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부자들의 삶을 들여다 보면 이와 같은 생각과 행동을 살필 수 있다.
지금의 나, 우리의 삶이 행복하지 않다면 한 번쯤은 이러한 자본심의 조건에 귀 기울여 보는것도 나, 우리의 삶과 인생을 바꿔 나갈 수 있는 획기적인 변화 시도가 되리라고 본다.
생각을 바꾸고, 부자가 되는 규칙을 배우고, 투자를 실천한다면 분명 저자가 말하는 자본심을 갖게될 것이다.
투자의 대상도 무척이나 많지만 저자는 부동산 투자에 촛점을 맞추고 있어 우리의 현실적 부동산 투자의 시각을 점검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
부동산 투자라 해서 거금을 들여야 한다는 사고를 갖기 쉽지만 소액투자만이 실전 부동산에서의 정답이라 전하는 저자의 말이 주는 의미를 SKILL 해법으로 만나 보는 시간이 된다면 부동산 투자에 대한 지식의 축적을 꾀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누구에게나 인생은 공평한 시간과 공간을 제공한다고 본다면 자신의 노력과 실행이 나, 우리의 삶과 인생을 결정한다고 판단해 볼 수 있다.
16년 경력의 젊은 부동산 전문가가 제시하는 부의 축적을 위한 자본심은 인생 역전의 투자법이 될 수도 있다.
가능하다는 확신을 심어 주는 저자의 모습이 있기에 저자의 자본심을 위한 수업에 충실한 참여와 자신만의 실행법을 결합해 새로운 자본심을 만들어 가는 나, 우리의 모습을 기대해 보고 싶다.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