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법 - 세상을 이끄는 상위 1%의 비밀
최희주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2년 9월
평점 :
품절



무언가를 잘 하기 위해서는 그에 따른 방법론과 환경적인 요인을 고려해야만 한다.

책을 읽는 독서 역시 그러함을 인식하고 깨닫게 되는게 많은 책들을 일고 느끼는 깨달음의 하나라 할 수 있다.

어저면 독서 역시 하나의 기술이라 지칭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헤보게 된다.

세상에는 무수히 많은 책들이 존재한다. 그러한 책들을 읽음으로써 나에게 유익하고 사회와 더 나아가 우리 인생과 삶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기뢰를 제공하는 책이라면 더 없이 귀중한 존재감을 갖는 책이라 할 수 있다.

거창한 미사여구보다 책에 담긴 지혜를 독자들이 느끼고 실행할 수 있는 가르침을 줄 수 있는 책이라면 더이상 바랄게 무엇이 있을까 싶다.

그런 연유에서 독서법에 대한 이해를 좀 더 넓히고 깊이 있게 다루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 세상을 이끄는 상위 1%의비밀 독서법" 은 책을 읽는 사람들의 정신적 능력이 노인보다 확실히 젊어짐을 확인하고 그에 따른 결과로의 미래에 대한 혜안을 얻을 수 있는 삶의 중심에 새워야 할 독서임을 깨우치는 책이다.

노는 다양한 자극을 선호하고 즐겨한다는 사실을 우리는 익히 알고 있다,

수 많은 경험적 지식을 통해 뇌의 기전적 활동이 빛을 발하기도 하지만 한계가 있고 보면 독서를 동한 경험지식의 축적을 꾀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음이 무엇보다 탁월함을 힌정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독서이다.

성공적인 사람들의 면면에는 그들이 숨죽이고 숨겨온 삶의 진실들이 녹아 있다, 그 하나 하나의 진실들을 마주할 수 있는 기회와 우리의 미래와 꿈, 희망을 위한 가능성을 제시해 주려하는 배려의 느낌을 얻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독서라 할 수 있다.

세상에는 무수히 많은 성곧한 사람드이 존재한다. 그러한 사람들의 대부분이 독서의 중요성을 무시하지 않으며 독서를 통해 성공의 발판과 실패의 디딤돌을 삼았음을 생각하면 그거 거짖이나 독자를 유혹하기 위한 마케팅의 전략이라 지칭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판단할 수 있다.


책을 의식을 깨는 강력한 도구가 된다.

혹자는 도끼로 표현하기도 하지만 무엇이건 인간의 의식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도구로의 활용이 독서가 차지할 수 있는 위치라 생각하면 즐겨하지 않을 수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렇다면 우리 모두가 독서를 실천하고 행복해 질 수 있는 방법론이 있다면 좋을 법도 하다.

다양한 독서의 방법들을 변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독서법을 통해 독서의 참의미를 즐길 수 있다면 더 바랄것이 무엇이 있을까 싶은 생각도 든다.

책을 내것으로 만드는 방법 중의 하나가 지혜를 훔치는 일이다 

지혜는 삶의 최정점에 놓여 있는 핵심적인 것이다, 그런 지혜를 얻고 활용해 볼 수 있는 독서야 말로 오늘 우리가 실천해야 마지 않는 의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독자들의 독서에 날개를 달아 줄 책을 선물하고 싶다.



**네이버 컬처블룸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