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몰입 공부법 - 결과로 승부하는 확실한 공부 전략을 세우다
민상윤 지음 / 라온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는 학생들만의 전유물이자 본분으로 해야할 일처럼 지금껏 우리는 생각, 행동해 왔음을 부인할 수는 없다.

100세 시대를 넘어, 인간 수명의 신기원을 이루려는 지금 우리는 그 어느때 보다 더 공부를 해야 함을 절실하게 느껴야만 한다.

스스로 공부에 대한 의식을 갖지 못한다면 지금 세계에서는 도태되어 결국 외톨이로 지내게 될지도 모를 일이다.

그야말로 평생공부의 시대라 해도 틀리지 않은 시대를 살고 있기에 학생식의 공부법이 아닌 공부의 효과를 배가시키고 효율을 달성할 수 있는 공부법이 필요함을 느끼게 된다.

어떤 공부법이 되었든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이 되어야 하며 공부 계획 짜는법, 공부 목표 잡는법 등 몰입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지금부터 미래를 위한 공부를 시도해 보아야 한다.

자고 일어나면 바뀌어 있는 세상에 낡은 구시대 공부법은 접고 효율과 효과를 달성할 수 있는 공부법이 될 수 있는 초몰입 공부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초몰입 공부법" 은 저자 스스로 독학 삼수생의 길을 걸어 서울대 채육학과에 합격 후 재수학원 수험생 교육, 상담, 블로그 운영 등으로 수험생들의 공부법에 대한 컨설팅을 한 경험을 담아 독자가 될 많은 사람들 중 수험생들에게 타겟을 맞춰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자신의 공부법을 먼저 파악하고 무엇이 문제인지를 분석할 수 있다면 몰입공부를 위한 개선을 통해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

공부시간, 공부량, 효율성, 방향 등 좋은 성적, 결과를 내기 위해선 다양한 조건들이 존재한다.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 찾기는 부족함을 채워주고, 불안을 벗어나기 위해 효율성이 있는 공부법이 되도록 해준다.

성공계획표는 생활패턴과 주의력 관리를 통해 작성하며 공부를 해야 하는 나, 우리의 마음가짐에 대한 이야기도 중요한 변수의 하나가 될 수 있다.

누구나 무엇엔가 몰입을 해 본 경험들이 한 두번씩은 있을 것이다.

저자는 그러한 몰입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며 주체적 관리와 내적 자신감을 긍정적이고 선순환적 학습체계로 연결시킬 수 있다고 주장한다.


열심히만 한다고 공부가 잘되고 결과가 좋다면 얼마나 좋을까 싶다.

열심히 보다 '잘해야 한다' 는 말처럼 '잘'에는 포괄적 의미가 담겨져 있다.

철저히 자신의 공부 습관을 분석, 개선하고 공부에 대한 계획, 목표를 설정 후 실행력을 높여야 한다.

실행력은 우선순위 정하기, 자신의 문제를 들여다 보기,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실행에 옮길것인지를 해결해 가는 과정이라 생각하면 아마 지금 공부, 공부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공부해야 함을 느끼고 있는 대한민국의 모든 이들에게는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해답을 제시하는 것이라 말할 수 있을듯 싶다.

초몰입 공부법을 통해 지속가능한 우리의 미래를 위해 필요한 공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를 고대해 본다.


** 출판사 라온북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