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잘하는 라이브 커머스 실전전략
진화림.이종석 지음 / 일월일일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홈쇼핑 방송이 우리 곁에 등장한 것이 불과 20~30년 전이라 생각하면 그 때 당시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이해는 생소할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의 시대에 라이브 커머스 셀링에 대한 이해와 기술을 아는 것은 어떤 면에서는 훌륭한 재테크의 한 수단이 될수도 있음을 말해준다 할 수 있다.

라이브 커머스 셀링이 무엇이고 그 기술은 또 어떠한지를 살필 수 있는 책을 만나본다.


이 책 "라이브 커머스 셀링의 기술" 은 오프라인 시장만을 꿈꾸며 살던 지난날의 우리가 아닌 인터넷 시대의 다양한 프레임을 통해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새로운 변화를 가져 온 시장의 변화를 말함과 동시에 이제는 그 누구도 그러한 셀링의 기술을 익혀 세일즈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책이다.

보통의 우리가 오프라인 시장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중간 상인의 손이 상품의 가격에 반영되어 있음을 잘 모르는 경우가 있다.

라이브 커머스는 자신의 계정을 통해 상품 구매자와 직거래 방식으로 거래하는, 또는 중간 거래하는 방식을 택할 수 있기에 좀더 효율적이고 가격적인 측면에서 유리하다 생각할 수 있다.


현실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만나볼 수 있는 부분이 바로 네이버의 라이브 커머스 진출로 고객과 실시간으로 물건을 팔고, 채팅하고, 상품을 사전에 태깅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주는 일이라 할 수 있으며 이는 10대 20대의 전유물처럼 느껴지는 문화로 인식된다.

그러한 변화가 이제 곳곳에서 일어나고 세상이 변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아야 한다.

국내 기업 네이버, 카카오, 베베숲, 인천굴림만두, 지자체와 전통시장, 올리브 영, 티몬 등의 라이브 커머스 진출에 대한 현황 등은 변화하는 세상에 대한 나, 우리의 선택에 대해

의식하고 해야 할 일을 부른다.

더불어 라이브 커머스를 꿈꾸고자 하는 젊은이들이나 혹은 도전하는 사람들이 보유해야 할 필살기로의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독자들의 호기심 가득한 의식을 채워 주고 있다.


저자의 경험에서 우러난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대한 이해와 그를 준비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지식들을 만나볼 수 있어 라이브 커머스 셀링을 직접 운영해 보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지침서 쯤으로 판단해도 무리가 없을 책이라 소개하고 싶다.


**네이버 카페 책과 콩나무의 서평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