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성 마케팅 - 끌리는 브랜드를 만드는 9가지 방법
김상훈.박선미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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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경영 또는 비즈니스 세계의 어제 오늘은 같은 시간속에 위치한 자리이지만 변화의
측면에서 보면 참 많은 변화가, 그것도 빠르게 진행된다는 사실을 실감할 수 있다.
하물며 보통의 사람인 나와 같은 이도 마케팅의 변화나 기법, 브랜딩의 변화에 대한 속도감을
느끼는데 현장에서 직접 체감하는 경영층 또는 비즈니스맨들은 무수히 많은 마케팅 기법과
브랜딩 전략에 골머리를 앓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 본다.


이 책 "진정성 마케팅" 은 마케팅의 목적을 생각하게 하는 끌리는 브랜드를 만드는 법에 대해
마케팅의 진정성과 성공법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비즈니스 마케팅 전담팀 또는
경영자들로서는 참고의 가치가 있는 내용을 소개한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에서 한 번의 눈속임이나 부정은 결코 비즈니스 세계에서 살아
남을 수 없다,
자사 제품, 브랜드의 진정성 있는 철학을 마케팅에 접목시켜 고객을 끌어들이는 방법을
창조하는 것은 무척 힘든 과정이기도 하지만 성공을 담보하는 최고의 마케팅 기법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진정성 마케팅 뿐만이 아니라 사람의 관계도 마찬가지 법칙이 존재하고 작용하며 그 결과는
유효하다고 나는 생각한다.
믿음을 찾을 수 없는 세상과 사회라지만 그 가운데서도 우리는 사람을 믿어야 할 수 밖에
없다.
어떤 대상이든 관계의 연속과 유지, 돈독함은 나의 마음이 갖는 진정성, 진실함을 보여주면
분명 상대도 그에 반응하는 결과를 보여 준다는 법칙과도 같은 일은 점차 퇴색되어 가는
듯도 하지만 여전히 우리 마음이 지향하는 바를 올바르게 보여주는 것이고 또 그렇게 세상과
관계를 만들어가야 함을 깨달을 수 있다.


굿 프로덕트, 굿 컴퍼니라는 두가지 진정성의 핵심이 없이는 진정성 마케팅을 논할 수 없다.
수 많은 광고, 인터넷 SNS 등에 노출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훔쳐 보려 하지만 나날이 똑똑
해지고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이들에게는 일회성 광고쯤으로 치부될 수도 있을 일이다.
이제는 바뀐 시대를 실감하는 것이 소비자가 좋은 기업, 좋은 브랜드를 직접 홍보하고 마케팅
하는 방식도 있고 보면 그 핵심에 자리한 진정성 있는 제품과 기업 브랜드의 지향점이 너무도
중요함을 다시 인식하게 된다.


유행이 아닌 패러다임의 변화로 진정성 마케팅을 정의하고 있다면 진짜 '나'를 알리는
마케팅만이 고객들 속으로 파고들 가치가 있음을 느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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