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이동화 지음 / 예문사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거대 포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네이버, 아마도 현재 대한민국의 대표 포털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 회원수 만으로도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렇다면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돈이 되는 곳이라는 사실을 우리는 은연중에 알고
있다.
네이버를 통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스토어를 활용해 자신만의 사업을 일궈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역시 사람들을 향한 마케팅을 할
필요성이 있음을 파악하고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하는지를 살피는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
이 책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 은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현실은 인터넷 쇼핑몰을
무시할 수 없는 입장이다. 특히 거대 포털이자 자체적으로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를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커다란 장점을 얻는 것이라 할 수 있으며 그런
방법적인 부분이랄 수 있는 스토어팜 운영에 대한 실무를 한 권의 책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해 놓은 유용한 책이다.
회원수 4200만 명, 검색 포털 점유율 80% 라는 놀라운 수치는 사업을 하고자 하는 이들과
사업을 하고 있는 이들에게 커다란 바다와 같은 먹거리 많은 블루오션의 상징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스토어팜은 판매자가 온라인 상점을 개설하고 자신이 팔고자 하는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서비스이지만 유통과 마케팅이라는 업의 융합적 모습을 보여
주고 있어 그 효과에 있어 무척이나 기대감이 크다고 하겠다.
시대의 변화를 실제하는 현실에서 느끼고 경험해 보는 일이 이제는 일반화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한 변화된 세상, 올라인 스토어 마케팅과 1인 창업자들을 위한 매출 향상의 방법 등
다양한 사업 성공을 위한 지침들이 필요한 이들에게 필요를 충족시켜 주는 안성마춤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할 수 있다.
네이버를 통해 최신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유익한 정보들을 빨리
사업에 반영할 수 있다는 이야기 이기도 하다.
그런가 하면 그러한 정보를 실제 사업의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갖추고 있는 네이버의 존재감이 더욱 부각되는 느낌이 강하게 일어난다.
성공을 만들어 주지는 못하지만 성공으로 향한 길로의 안내를 자처하는 저자의 노력이
곳곳에 숨어 있는 노하우로 독자들의 답담한 가슴을 뚫어주는 역할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져 보며 일독을 권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