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비추는 경제학 - 베리타스 경제시리즈
존 케이 지음, 김준술 옮김 / 베리타스북스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우리는 우리가 맞이하는 매일매일을 어쩌면 수많은 경제적 논리와 부딪히며 살아가고 있을 것이다. 자본주의라는 형식이 돈에 우선하는 경제 체제이고 보면 경제란 무조건 모른다고 치부하기에는 결코 버릴 수 없는 필수선택과목이기도 하다.

우리가 아침마다 만나는 신문에는 경제섹션이 따로 구성이 될 만큼 이미 경제는 우리 대중들에게도 깊속히 파고드는 코드 중의 하나가 되어 버렸다. 이 책 『세상을 비추는 경제학』은 경제학이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적 학문이 아닌 우리 실생활 가까이 있다는 것을 여러가지 예를 들어 보다 손쉽게 다가오게 하고 있다.

각 에피소드마다 펼쳐진 결코 어렵지 않은 흥미로운 내용들은 관심을 끌기 충분하다. 우리의 입장에서 본다면 올해 우리나라에도 대선이라는 멋진 흥행코드가 펼쳐진다. 물론 5년동안 나라를 이끌어갈 리더를 선택하는 신중한 결정의 자리이지만 그 속에도 수많은 경제적 논리가 있음을 저자는 말하고 있다. 또한 영국의 총선 미국의 대선등의 예를 들어 그 안에 존재하는 여러가지 의견에 대해 쉽게 정리해 놓기도 했다.

우리가 실생활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여기 소개된 여러가지 사례들이 가장 쉬운 경제 논리로 다가오게 된다면 이책을 열기전 가졌던 "경제"라는 단어에 대한 부담감은 조금이라도 쉬워 보이지 않을까?

"경제? 어휴.. 난 몰라"하는 막연한 주위사람들에게 한번 권해주고픈 책이다.

"일단 책을 열고 들어오는 경제를 맞이해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