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풀꽃도 꽃이다 - 전2권
조정래 지음 / 해냄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글만리 이후 3년만의 신작  한국교육에 대한 촌절살인을 날려주시는데요 강교민이라는 교사를 통해 한국교육의 실태

그리고 외국인 강사의 대화를 통해 강박적인 영어교욱에 대한 풍자를 그리고 어머니들의 모습을 통해 맹목적인 교욱이라는 이름아래 자행되는 폭력에 가까운 교육의 민낯을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읽다보니 참 요즘의 교육애 대한 따끔한 일침을 가하는 모습이 통쾌하면서도 이런식으로 살수밖에 없는 요즘 애들의 모습이 불쌍하기도 합니다

금수저는 금수저를 낳고 흙수저는 결국 흙수저밖에 될수 없는 계층간의 이동이 불가능해진 한국의 모습도 그렇고

입시를 위해 전입까지 하는 한국의 아줌마들의 모습까지도 여러모로 많은 생각이 드는 책입니다 다읽고 나서도

뭔가 가슴에 무거운걸 매단느낌이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qudgus0325 2016-08-04 14: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정글만리를 읽고 팬이 됬는데 정말 이번 신작도 조정래 선생님 답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 안 읽으신 분들이 있다면
읽오보시는걸 추천합니당~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