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선생님 6 세미콜론 코믹스
다케토미 겐지 지음, 이연주 옮김 / 세미콜론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이번권은 전권에서 축제에서 스즈키 선생님과연인이 함께 있다가 혼전임신을 알게된 나카무라와오가와가

친구들에게 알려서 스즈키 선생님의 문제가 학급재판에 서게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이다

솔직히 일본이니까 직접 정면으로 이문제를 다를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게 한국에서는 이런문제에 대해

다루기 힘들다는 생각이든다 학급회의에서 크게 문제짓는게  혼전임신과 피임그리고 교사의 윤리에 대해

의문시 하고 있네요 학생들의 입장에서본 성생활및 피임에 대한 문제 자신들이 받은 피임교육과 상반대는

그리고 중학생의 성생활!!까지 참 독하다고 생각도 들지만 어쩔면 꼭 집고 넘어가야할 문제라고 생각되는

것에 대한 이야기네요 게다가 교사라는 직업상 강요되는 윤리문제도 그렇고 많은 생각이 드는 권입니다 

어린시절 잘못된 실수로 임신하게된다면 그건 남자의 문제인가 아니면 여자의 문제인가 낳을수 없기

때문에 낙태를 한다면 그것은 윤리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가 혼전임신으로 결혼한 부부,혼전임신으로 태어난

아이등 자신들의 입장에서 말하는 임신이라는 것 논란의 여지는 있지만 아이들의 의견에 맞서 스즈키 선생님의 의견은 최고는 아니어도 최선의 답변이라 생각되는데요 어느 의견하나 버리기 힘든 생각해봐야 할 문제라고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