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관장 백사당 세트 - 전2권 미쓰다 신조 작가 시리즈 3
미쓰다 신조 지음, 김은모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기관,미궁초자에 이은 작가시리즈 세번째이야기이자 작가시리즈의 마지막 편 외전이있지만 작가 시리즈는 이번권으로 끝이라 생각해도 되겠네요 책을 읽어보면 왜 외전이 외전이라 말할수 밖에 없는지 이해될듯

근데 작가가 이런식으로 결말을 맺을줄 이거 뭐 작가가 어지건히 작가시리즈를 쓰기 싫었거나 애정이 있어 여기서 끝낸건가 생각이 드네요

사관장은 다쓰미라는 인물의 입장에서 벌어지는 기묘한 사건들을 이야기하고 백사당에 와서 미쓰다 신조가 등장 다쓰미의 원고를 읽게 되고 결국 이사건에 관련되면서 점점 암흑속으로 발을 딛게 되어 가는 과정을 그려고 있네요

명문가의 자손이지만 첩의 자식이라는 입장상 가문에 외면 당하면서 살아가는 다쓰미라는 인물이 겪는 어린시절의 괴담

그리고 성장해서 새어머니의 장례를 치르면서 겪게 되는 기담이 사관장의 스토리이고

백사당은 미쓰다 신조가 다쓰미의 원고를 읽게되면서 과거의 사건을 조사 하면서 겪게 되는 괴담형식의 호러 미스테리네요

단순히 과거사건의 비밀을 해결하는데 그치는게 아니라 그이면에 감쳐진 사실과 막다뜨리면서 괴담에 관여한 인물의 마지막이 어떤 결말을 맞이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작가 시리즈 기관이나 미궁초자를 즐겁게 읽은 독자로써  이번책들 많이 기대하고 기다렸는데  솔직히 이런 결말은 충격과 분노가 앞서네요 이런식의 결말이라니  좀더 다른 결말이 있지 않나요 작가가 말하고 싶은게 괴담에 얽힌 인간의 최후를 그리고 싶었다면 맞겠지만 이건좀  호불호가 갈릴듯 책을 읽은 독자분이라면 공감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호러의 추리의 부분이라는 점에서는 좀 아쉬운 점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호러미스테리의 분위기를 마음껏 감상할실 수  있을것입니다

이제 도조 겐야시리즈나 이번에 사상학탐정시리즈만 희망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